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굳닷컴
Guud.com
서브타이틀 굳닷컴
Guud.com
소개 신세계 까사미아 라이프스타일 커머스&커뮤니티 온라인 플랫폼
키워드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커머스&커뮤니티,홈퍼니싱,밀레니얼,Guud is Good,신세계
제작년월 2020.7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전문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몰
소속사 (주)까사미아
소속사 제작진
PM엄경미
기획강민정,이우태,김도연
제작사

신세계I&C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안재주
제작사2

포비즈 코리아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앱사이트 설명 까사미아는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가구 업계 신흥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커머스 & 커뮤니티` 형태의 신규 온라인몰 `굳닷컴`을 새롭게 오픈했다.

‘굳닷컴’은 가구, 소품, 리빙 아이템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관련된 모든 제품을 총망라하는
대규모 유통 채널로, 기존 까사미아 브랜드몰 포맷에서 벗어나 까사미아가 하나의 입점 브랜드인
종합 온라인몰 형태로 운영 되도록 구축 되었으며, 가구 외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비롯해 색다른 즐길 거리를 선보이는 등 업계 첫 시도를 통해 ‘온라인 홈퍼니싱 마켓 3.0 시대’를
열 계획이다.

굳닷컴은 이러한 차별화된 정체성과 주 고객층의 성향을 반영한 다채로운 상품 및 서비스에
힘입어 누적 앱 다운로드 수 20만(9월 기준)을 넘어섰다. 온라인 매출 또한 지난해 같은 기간
운영했던 자사 브랜드몰 `까사미아샵` 대비 약 240%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순항 중이다.

굳닷컴은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입점 판매하는 것은 물론, 향후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어갈 영디자이너의 브랜드와 상품, 스토리 등 신선한 요소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1. 콘텐츠
-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쇼핑몰을 넘어 수면 관련 실험, 반려묘를 위한 가구,
콘셉트를 가진 방 꾸미기 등 고객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꾸준히 방문하고 싶은 `라이프스타일 공유 놀이터`로서 구축되었다.

2. 고객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트렌드 기술 도입
- AR 줄자: AR 줄자를 통해 공간 측정 후 적정 사이즈 홈퍼니싱 상품 추천
- 검색필터: 상품 특성 필터화 하여 쉽고 빠른 검색 제공
- 콘텐츠: 인터뷰, 매거진, 공간제안 등의 콘텐츠 제공 스토리 페이지 구축
- 프로모션: 온오프동시사용쿠폰, 장바구니쿠폰 등 프로모션 기능 강화
- 동영상: 동영상 쇼핑 기능 구축
- 딜페이지: 타임딜, 페키지딜 기능 구축
- 상품추천: 개인화 추천 및 유사&연계 상품 추천
- 사이즈 추천: 비슷한 사이즈의 동일 상품 추천

3. 디자인 및 UI/UX 특징
-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는 화면은 스마트폰 화면일 것이다. 그리고 현재 대부분의 스마트폰
은 사각이 라운드 처리가 되어 있다. 즉 가장 익숙한 화면의 형태는 라운드 형태의 화면일 것이다.
이러한 현상에 착안하여 제품 및 배너 등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모두 라운드 처리하여
구성하였다.
- UI/UX의 컨셉은 'Choice is easy, Buying is comfortable' 이다
고객이 쇼핑을 함에 있어 최소한의 행동만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고 구매함에 있어서도
별도의 고민 없이 구매 내역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하였다.

4. 오픈 실적
- 전년 比 매출 240% 증가
- 모바일앱 20만 누적 다운로드(9월 기준, 오픈 3개월)
- 170여개 브랜드 입점
- 구매전환율 100% 증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10121023564984894306.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