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굳닷컴 | |||||
---|---|---|---|---|---|---|
Guud.com | ||||||
서브타이틀 | 굳닷컴 | |||||
Guud.com | ||||||
소개 | 신세계 까사미아 라이프스타일 커머스&커뮤니티 온라인 플랫폼 | |||||
키워드 |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커머스&커뮤니티,홈퍼니싱,밀레니얼,Guud is Good,신세계 | |||||
제작년월 | 2020.7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브랜드/쇼핑 부문 > 전문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주)까사미아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신세계I&C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포비즈 코리아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까사미아는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가구 업계 신흥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커머스 & 커뮤니티` 형태의 신규 온라인몰 `굳닷컴`을 새롭게 오픈했다. ‘굳닷컴’은 가구, 소품, 리빙 아이템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관련된 모든 제품을 총망라하는 대규모 유통 채널로, 기존 까사미아 브랜드몰 포맷에서 벗어나 까사미아가 하나의 입점 브랜드인 종합 온라인몰 형태로 운영 되도록 구축 되었으며, 가구 외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비롯해 색다른 즐길 거리를 선보이는 등 업계 첫 시도를 통해 ‘온라인 홈퍼니싱 마켓 3.0 시대’를 열 계획이다. 굳닷컴은 이러한 차별화된 정체성과 주 고객층의 성향을 반영한 다채로운 상품 및 서비스에 힘입어 누적 앱 다운로드 수 20만(9월 기준)을 넘어섰다. 온라인 매출 또한 지난해 같은 기간 운영했던 자사 브랜드몰 `까사미아샵` 대비 약 240%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순항 중이다. 굳닷컴은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입점 판매하는 것은 물론, 향후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어갈 영디자이너의 브랜드와 상품, 스토리 등 신선한 요소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1. 콘텐츠 -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쇼핑몰을 넘어 수면 관련 실험, 반려묘를 위한 가구, 콘셉트를 가진 방 꾸미기 등 고객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꾸준히 방문하고 싶은 `라이프스타일 공유 놀이터`로서 구축되었다. 2. 고객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트렌드 기술 도입 - AR 줄자: AR 줄자를 통해 공간 측정 후 적정 사이즈 홈퍼니싱 상품 추천 - 검색필터: 상품 특성 필터화 하여 쉽고 빠른 검색 제공 - 콘텐츠: 인터뷰, 매거진, 공간제안 등의 콘텐츠 제공 스토리 페이지 구축 - 프로모션: 온오프동시사용쿠폰, 장바구니쿠폰 등 프로모션 기능 강화 - 동영상: 동영상 쇼핑 기능 구축 - 딜페이지: 타임딜, 페키지딜 기능 구축 - 상품추천: 개인화 추천 및 유사&연계 상품 추천 - 사이즈 추천: 비슷한 사이즈의 동일 상품 추천 3. 디자인 및 UI/UX 특징 -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는 화면은 스마트폰 화면일 것이다. 그리고 현재 대부분의 스마트폰 은 사각이 라운드 처리가 되어 있다. 즉 가장 익숙한 화면의 형태는 라운드 형태의 화면일 것이다. 이러한 현상에 착안하여 제품 및 배너 등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모두 라운드 처리하여 구성하였다. - UI/UX의 컨셉은 'Choice is easy, Buying is comfortable' 이다 고객이 쇼핑을 함에 있어 최소한의 행동만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고 구매함에 있어서도 별도의 고민 없이 구매 내역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하였다. 4. 오픈 실적 - 전년 比 매출 240% 증가 - 모바일앱 20만 누적 다운로드(9월 기준, 오픈 3개월) - 170여개 브랜드 입점 - 구매전환율 100% 증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010121023564984894306.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