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리브메이트 | |||||||||
---|---|---|---|---|---|---|---|---|---|---|
Liiv Mate | ||||||||||
서브타이틀 | 리브메이트 | |||||||||
Liiv Mate | ||||||||||
소개 | PFM의 연동으로 업권별, 업체별로 산재된 금융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 가능한 앱 | |||||||||
키워드 | 리브메이트,Liiv Mate,마이데이터,KB국민카드,소비 관리, | |||||||||
제작년월 | 2020.7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금융 부문 > 금융연계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KB국민카드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바이널씨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제작 목적>
‘리브메이트 3.0’은 PFM(Personal Finace Management)의 연동으로 업권별, 업체별로 산재된 금융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 가능한 앱을 목표로 했다. <기획 의도>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 플랫폼 3.0을 통해 사용자가 개인의 금융 생활 관리와 소비 성향에 맞춘 실용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징> 리브메이트 3.0은 기존 리브메이트 2.0 서비스에 PFM(Personal Finance Management)을 더해 최대 130여 개의 금융사 정보를 효율적으로 연동했다. 개인 데이터에 기반한 서비스답게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고, 이에 최적화된 데이터를 큐레이션해서 전달해 더 건강한 소비를 도와준다. 더 건강한 소비란, 싱글뷰(Single-view) 방식의 리포팅과 조회 서비스로 소비자 스스로 자산 변화를 한 눈에 가늠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러한 자산 관리를 위해 단절된 혜택 및 금융 정보의 노출이 아닌 행위유발성(Affordance) UX로 접근했다. 리브메이트 3.0은 시그널 메이트(SIGNAL MATE)이라 명명한 장치를 고안해 UI/UX 콘셉트로 삼았다. 시그널 메이트는 데이터 요소의 집합이자 혜택과 금융을 연결하는 장치로서, 각각의 화면과 기능이 서로 원활하게 이동하게 한다. 시그널 메이트는 자산 변동에 따른 조언 및 추천을 비롯해 적절한 금융상품의 추천부터 가입까지 원활한 정보 제공으로 사용자에게 확장된 금융 자산 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게 한다. 또한, 스크래핑 기반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은 접속 시점을 기준으로 사용자에게 실질적이며 종합적인 혜택을 담은 내용을 선별해 전달한다. 데이터 모듈화를 통한 디자인으로 사용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했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정보 데이터 모듈이 모여 화면을 구성하고, 각각의 화면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친근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리브메이트 3.0의 핵심 콘텐츠인 금융, 혜택, 소비를 도형으로 아이덴티티화했다. 이성적인 금융을 정사각형, 유연한 혜택을 원, 소비 감성을 삼각형으로 캐릭터화 했고, 마이크로 인터렉션을 더해 캐릭터에 생동감을 부여하며 플랫폼의 완성도를 높였다. 캐릭터가 사용자에게 친근한 감성을 전달할 뿐 아니라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딱딱한 감성을 해소한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