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신라트립 | |
---|---|---|
SHILLA TRIP | ||
서브타이틀 | 신라면세점에서 만든 종합여행플랫폼 | |
SHILLA TRIP | ||
소개 | 신라면세점, 신라트립 | |
키워드 | 신라면세점,여행사,항공,호텔,여행,신라트립 | |
제작년월 | 2020.10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생활서비스 부문 > 여행/관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호텔신라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픽스다인 웨이메이커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 기획의도
신라면세점에서 만든 여행 오픈마켓 플랫폼인 신라트립은 예약부터 면세쇼핑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오픈마켓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면세점 고객들은 원하는 여행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하고 쌓인 포인트는 면세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여행사업자에게는 자체적으로 셀러샵을 운영하며 더 많은 여행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하였다. 플랫폼의 중개수수료를 고객에게 돌려줌으로써 고객, 여행사업자, 면세점 모두가 만족할 수 있고 함께 윈-윈 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룰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특징 1) 목적지 검색으로 항공, 호텔, 액티비티를 한번에! 여행준비를 위해 이곳저곳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도록 항공권, 숙박 및 액티비티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것을 한번에 보고 실시간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2) 여행후기 커뮤니티를 통한 소통 여행 크리에이터들과 일반인들 모두 여행 후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사진업로드와 글 작성및 편집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스냅사진을 통해 감성을 자극하는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중요 정보는 스크랩을 하거나 크리에이터를 팔로우 하면서 커뮤니티를 통해 서로 소통을 하며 경험을 공유 할 수 있도록 하였다. 3)커머스와 스토리형 컨텐츠의 결합으로 맥락이 있는 UX구현 꼭 여행의 목적이 있어서 커뮤니티를 보는것이 아니더라도 스토리형 컨텐츠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상품 구매로 넘어가도록 하였다. 사진과 글, 동영상 미디어들을 활용하여 상세하고 생동감 있는 여행 후기들과 상품을 매칭시켜 구매를 유도하고 신라트립 여행상품을 구매하며 쌓인 포인트는 면세점에서 이용이 가능하여 신라면세점의 충성 고객들에게 탁원한 경험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 디자인 상품 구성을 모듈화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한눈에 잘 정돈되어 보일 수 있도록 하였고 주요 타겟인 밀레니얼세대에 맞게 활기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오렌지 컬러를 주요 색상으로 이용하였다. 본문 컨텐츠들에서는 최대한 컬러와 요소들을 배제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고 커뮤니티에서는 퀄리티 좋은 여행 사진을 상단에 배치함으로써 시선을 사로잡고 주목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하단에 커머스와 커뮤니티 플랫폼을 서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두어 어느 메뉴에서라도 접근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하여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종합 여행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