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쥬니버스쿨
JUNIVERSCHOOL
서브타이틀 쥬니버스쿨
JUNIVERSCHOOL
소개 ‘쥬니버스쿨'은 유아와 아동의 사고력 증진을 위한 교육 서비스다.
키워드 쥬니버스쿨,유아 아동 ,디지털 학습,사고력 증진,놀이,주도적 탐색
제작년월 2021.8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교육/문화 부문 > 유아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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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교육/학원 > 유아교육
소속사 네이버커넥트재단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바이널씨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염주현
기획천은지
디자인안수민,정하예린,임혜리
인터랙션최진욱,성준용
CD박주현
앱사이트 설명 ‘쥬니버스쿨’은 4세부터 7세까지의 유⋅아동에게 사고력 증진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놀이의 형태로 제공하는 콘셉트다. 논리, 수학, 코딩, 실험실 등의 콘텐츠가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기초 교육을 접할 수 있게 한다. 그런 만큼 이 서비스는 타겟 대상의 연령대별 발달 단계의 차이를 분명히 인지하고, 이를 포괄할 수 있는 UX 전략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4세와 완전한 문장으로 의사소통하는 7세의 사물 대응과 문제 해결의 편차를 줄이는 콘셉트로 서비스를 구성했다.
‘쥬니버스쿨’은 유아와 아동에게 적합한 컬러를 적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컬러 분석을 통해 도출된 색을 기반으로 서비스 전체 쉐입과 메타포에 적용시켰다. 시각적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컬러의 쉐입과 메타포가 유⋅아동에게는 학습과정을 하나의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모듈, 메타포, 텍스트 등의 크기에 변형을 주어 무엇을 해야하는지 명확하고 일관된 어포던스를 제시한다. 서비스 전체에 적용된 컬러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절히 담아 컬러만으로도 ‘쥬니버스쿨'을 인지할 수 있게 한 점도 특징이다.
‘쥬니버스쿨'은 탐색 과정 자체가 유⋅아동에게는 하나의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사고력이 증진되는 것이 서비스의 목표 중 하나였다. 이를 위해 크게 두 가지를 서비스에 적용했다. 우선 매일 3개씩 일일 학습을 진행하면서 커리큘럼을 따라가는 것은 물론, 이 과정을 로드맵 형태로 UX를 구현해 탐색 구조를 체계화했다. 또한, UX 구성을 유⋅아동의 신체에 맞춰 모든 탐색 과정을 서비스 타겟이 주도적으로 행할 수 있게 했다. 터치 영역을 벗어나는 오류를 최소화하고 약한 힘에도 쉽게 터치될 수 있게 공간을 배치했다.
‘쥬니버스쿨'은 미취학 아동이 디지털 학습을 놀이처럼 습관화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간결한 UX와 명확한 GUI로 유⋅아동의 빠른 이해를 돕는다.
궁극적으로 ‘쥬니버스쿨'은 유⋅아동이 콘텐츠와 상호작용 하면서 새롭게 배우는 과정을 배우는 교육의 공간이다. 동시에 아이와 보호자가 칭찬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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