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쥬니버스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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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IVERSCHOOL | ||||||||||||
서브타이틀 | 쥬니버스쿨 | |||||||||||
JUNIVERSCHOOL | ||||||||||||
소개 | ‘쥬니버스쿨'은 유아와 아동의 사고력 증진을 위한 교육 서비스다. | |||||||||||
키워드 | 쥬니버스쿨,유아 아동 ,디지털 학습,사고력 증진,놀이,주도적 탐색 | |||||||||||
제작년월 | 2021.8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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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교육/문화 부문 > 유아교육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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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네이버커넥트재단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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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주)바이널씨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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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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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사이트 설명 | ‘쥬니버스쿨’은 4세부터 7세까지의 유⋅아동에게 사고력 증진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놀이의 형태로 제공하는 콘셉트다. 논리, 수학, 코딩, 실험실 등의 콘텐츠가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기초 교육을 접할 수 있게 한다. 그런 만큼 이 서비스는 타겟 대상의 연령대별 발달 단계의 차이를 분명히 인지하고, 이를 포괄할 수 있는 UX 전략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4세와 완전한 문장으로 의사소통하는 7세의 사물 대응과 문제 해결의 편차를 줄이는 콘셉트로 서비스를 구성했다.
‘쥬니버스쿨’은 유아와 아동에게 적합한 컬러를 적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컬러 분석을 통해 도출된 색을 기반으로 서비스 전체 쉐입과 메타포에 적용시켰다. 시각적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컬러의 쉐입과 메타포가 유⋅아동에게는 학습과정을 하나의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모듈, 메타포, 텍스트 등의 크기에 변형을 주어 무엇을 해야하는지 명확하고 일관된 어포던스를 제시한다. 서비스 전체에 적용된 컬러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절히 담아 컬러만으로도 ‘쥬니버스쿨'을 인지할 수 있게 한 점도 특징이다. ‘쥬니버스쿨'은 탐색 과정 자체가 유⋅아동에게는 하나의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사고력이 증진되는 것이 서비스의 목표 중 하나였다. 이를 위해 크게 두 가지를 서비스에 적용했다. 우선 매일 3개씩 일일 학습을 진행하면서 커리큘럼을 따라가는 것은 물론, 이 과정을 로드맵 형태로 UX를 구현해 탐색 구조를 체계화했다. 또한, UX 구성을 유⋅아동의 신체에 맞춰 모든 탐색 과정을 서비스 타겟이 주도적으로 행할 수 있게 했다. 터치 영역을 벗어나는 오류를 최소화하고 약한 힘에도 쉽게 터치될 수 있게 공간을 배치했다. ‘쥬니버스쿨'은 미취학 아동이 디지털 학습을 놀이처럼 습관화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간결한 UX와 명확한 GUI로 유⋅아동의 빠른 이해를 돕는다. 궁극적으로 ‘쥬니버스쿨'은 유⋅아동이 콘텐츠와 상호작용 하면서 새롭게 배우는 과정을 배우는 교육의 공간이다. 동시에 아이와 보호자가 칭찬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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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