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현대백화점면세점 | |||||||||
---|---|---|---|---|---|---|---|---|---|---|
HYUNDAI Department Store Duty Free | ||||||||||
서브타이틀 | 현대면세점, 현백면 | |||||||||
HDDFS | ||||||||||
소개 | 지금껏 어느 곳에서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온라인 면세점의 시작. 현대백화점면세점. | |||||||||
키워드 | 면세점,인터넷면세점,온라인면세점,쇼핑,온라인쇼핑,면세쇼핑 | |||||||||
제작년월 | 2021.10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브랜드/쇼핑 부문 > 종합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현대백화점면세점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현대백화점면세점 정보보기 |
|||||||||
제작사2 |
현대IT&E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제작사3 |
이노트리 정보보기 |
|||||||||
제작사3 제작진 |
|
|||||||||
제작사4 | ||||||||||
제작사4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 테스트계정 : (간편회원계정) jumi / a123456!
* 앱 설명 #1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의 키컨셉은 미니멀리즘*원스크롤로 정의되며, 전반적인 톤앤매너는 키컨셉에 따라 심플*트렌디의 느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최초 오픈 후 3년간의 사용자 패턴 분석 및 User Test 등을 진행하며 얻어낸 키컨셉과 톤앤매너에 충실하기 위해 모바일의 전반적인 UI가 레이어 형태로 대폭 변경되며 불필요한 요소는 모두 걷어내고, 필요한 정보만 적절한 곳에 배치하여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 절제된 심플함과, 현 세대의 트렌디함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특히 메인페이지 앞단에 인트로 화면을 신규로 도입하며, 해시태그를 통한 검색기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어,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도달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더 다양한 형태로 더 많은 정보를 빠르고 집중도있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통해 일반적으로 상품만 검색되는 검색의 한계에서 벗어나, 브랜드정보, 세일정보, 프로모션정보 등과 더불어 숏영상 등도 함께 제공이 가능합니다. #3 또한, 상품이 노출되는 모든 리스트 화면에서는 여러가지 상품을 한 번에 선택하여, 선택한 상품의 최대 사용 가능한 적립금 금액을 계산할 수 있으며, 상품들을 리스트 화면 내에서 장바구니로 담거나 바로구매가 가능하도록 '한번에 담기' 기능도 면세점 동업계 중 최초로 도입이 되었습니다. #4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은 영상을 통한 정보 접근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필요한 시점에 효과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숏영상 플레이 코너를 인트로/메인/상품상세 등 주요 페이지에 신설하였으며, 테마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특화관을 신규로 제작하여 사이트 운영/관리의 유연함과 용이함을 놓치지 않고, 기존보다 유익한 시즌성 정보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특화관으로 브랜드관을 구성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전략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 브랜드 종합 특화관을 운영해 우수 기업과 당사의 상생 프로젝트에 기여합니다. #5 더불어 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의 주문 패턴을 분석하고, 레이어 UI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접목시켜 장바구니와 주문서페이지를 통합하며 결제 완료까지의 단계를 최소화하고, 기존 주문일 기준의 주문내역 제공 기능과 함께 출국일 기준으로 주문내역을 모아보는 기능을 신규로 추가하여 장바구니-주문내역확인까지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고객의 심리를 파악한 섬세한 설계가 진행되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