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카드 챗봇
Hyundaicard chatbot
서브타이틀 현대카드 챗봇
Hyundaicard chatbot
소개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 챗봇
키워드 신용카드,챗봇,현대카드,,,
제작년월 2021.10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금융 부문 > 금융연계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신용
소속사 현대카드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픽스다인 웨이메이커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앱사이트 설명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 챗봇 UX/UI 개선

절제된 익숙함이 주는 스마트하고 편리한 챗봇의 경험
1. 확대된 신규 시나리오 위한 UX/UI 구현
가독성을 높인 타이포그래피 및 고객 친화적인 UX 경험을 제공하고자 현대카드 GUI가이드에 따른 컴포넌트 디자인과 조회/처리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 가능한 UI컴포넌트 개발을 수행하여 추가되는 S/C시나리오 업무에 대한 챗봇 UX/UI 설계 및 디자인과 퍼블리싱을 수행

2. 국내 금융 챗봇 사용성 테스트 진행
현대카드 챗봇 UX/UI개선 프로젝트의 성공적으로 추진을 위해 주요 금융사 챗봇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하여 완성도 있는 챗봇의 기능들을 수집하고 적용 가능한 기능들을 정리하여 진행하였다.

3. 시나리오 베이스 디자인 구현
사용자 패턴을 분석하고 예측하여 필요 적절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빠르게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챗봇 사용성을 구현하였다.

4. 명료하고 직관적인 콤포넌트 디자인
콤포넌트 디자인 가이드를 통해 다양한 인터렉션 요소와 필요에 따른 콤포넌트 적용이 쉽고 빠르게 적용되도록 제작하였으며, 사용자 인터렉션 중 혼란을 최소화 하고 직관성을 갖을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