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H.Point
H.Point
서브타이틀 H.Point
H.Point
소개 고객의 일상을 함께하는 통합멤버쉽 H.Point 앱으로 쉽고 재밌게 포인트를 쌓고, 편리하게 쇼핑하자
키워드 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그룹,통합멤버십,포인트앱,라이프스타일,앱디자인
제작년월 2020.3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생활서비스 부문 > 멤버십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쇼핑기타
소속사 현대백화점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이모션글로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이정선
기획이민화,신윤진
디자인박선우,전민준,김정아,김나은,김성민
퍼블리싱염주성
앱사이트 설명 [OVERVIEW]
현대백화점 그룹 통합멤버십 H.Point은 새로운 포인트 소비습관을 위해 통합멤버십 서비스 H.Point를 전면 리뉴얼 개편했습니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고객인 사이트 도출 컨설팅’을 선행하여 대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APP을 설계하였습니다.

[USER MODELING]
1) 적립형 - 쇼핑은 자주! 적립은 오프라인에서만 하는 고객 유형
2) 이벤트형 - 구매도 적립도 스마트하고 합리적으로 하는 고객 유형
3) 앱 태크 형 - 소비는 줄이고 포인트 App 활용은 늘리고자 하는 고객 유형

[KEY FEATURES]
1) 멘탈모델 UX모델링을 통해 사용자 행동중심 구조화
사용자의 행동 패턴인 쓰기-쌓기 기준으로 메뉴를 설계하였습니다.

- 포인트 쌓기 & 쓰기
쌓기의 알파벳, H.톡톡 등 메뉴를 통해서 H.Point를 쉽고 재밌게 쌓고
포인트샵 등 메뉴에서 다양하게 H.Point를 사용하도록 유도합니다.

- 기부
단순한 사용 뿐 아니라 포인트로 기부도 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타깃 층의 사용을 유도합니다.

2)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활용한 락인 효과의 서비스 구성
사용자의 락인효과를 위한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접근을 통한 서비스 제공합니다.

- 포인트 워크
자신만의 반려 캐릭터와 함께 걷고 만보를 달성하면 젤리 리워드를 획득하도록 합니다.
획득한 젤리는 H.Point로 교환이 가능하도록 하여, 어플리케이션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 퀴즈
매일매일 새로운 퀴즈를 제공하여 자연스러운 참여와 함께 포인트&알파벳을 획득하도록 유도합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