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하나손해보험 원데이보험 | |||||
---|---|---|---|---|---|---|
Hana Insurance OneDay App | ||||||
서브타이틀 | 하나 원데이보험 | |||||
OneDay App | ||||||
소개 |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즉시 보장 받을 수 있는 1일 단위의 자동차, 생활보험 앱서비스 | |||||
키워드 | 생활보험 ,원데이보험,1일단위보험,단기보험,보험선물,자동차보험 | |||||
제작년월 | 2021.11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금융 부문 > 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하나손해보험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하나금융티아이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기획의도>
1. 생활 금융으로의 보험 고객의 일상에 녹아드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보험과 일상 사이의 경계를 제거 - 비보험 키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반복적인 사용을 유도 - 생활과 비보험 콘텐츠의 일원화 : 생활과 보험의 심리적 허들 제거 - 콘텐츠 제작 공수 최소화 : 그룹사 및 제휴사 콘텐츠 연계 2. 모듈화된 신상품 런칭 상품 가입 절차 요소를 단위 모듈화하고, 단위 요소별 테스트를 자동화하여 상품 런칭을 조립형으로 간소화 - 모듈화된 부품 조합으로 신상품 런칭 : 상품 가입 절차 구성요소 모듈화 - 사용자 테스트 자동화 : 상품 가입 절차 정밀도와 엄정성 기여 - 고객 요구 사항에 대한 신속한 응대 : 트렌드에 맞는 신상품 신속 런칭 <목표> "200만 디지털 고객 확보" - 보유 고객뿐 아니라 잠재 고객을 Lock -in 시킬 수 있는 경험 기반 UI/UX 구축 <컨셉> 쉽고 간단한 원데이 보험 - 간결하고 친절한 인터페이스, 콘텐츠 연계 1. 대화형 UX Writing 스토리텔링 - 서비스 전달 과정을 사용자와 앱 간의 자연스러운 대화처럼 하여 친근감을 유도 2. 원스크롤, 원클릭 인터페이스 - 복잡한 화면보다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심플하게 구성 3. 콘텐츠 확장성 - 비보험, 제휴 콘텐츠 연계로 콘텐츠 제작 공수 최소화 및 편의성과 제휴 영업력 강화 4. 편의성을 높인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 - 사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 메뉴를 상단에 집중 배치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구성 5. 인포그래픽 + 스토리텔링 + 인터렉션 - 원데이보험의 필요성을 인포그래픽 사용으로 스토리텔링하여 가입유도 - 친근하고 공감 가는 그래픽 및 보험상품과 딱 맞는 정보성 콘텐츠 내용 제공 - 패럴렉스 화면구성을 활용하여 정보를 순차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인터렉션 제공 - 일러스트 GIF 활용으로 그래픽과 내용을 강조함과 동시에 보는 재미를 주는 인터렉션 제공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