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키움 YES 저축은행
KIWOOMYES SAVING BANK
서브타이틀 키움예스저축은행 모바일앱
KIWOOMYES SAVING BANK
소개 간편한 한도조회를 통해 온라인 대출 진행 및 증명서류제출이 가능한 여신전문 앱
키워드 모바일앱,키움예스저축은행,대출,온라인대출,혁신금융,증명서발급
제작년월 2021.1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금융 부문 > 저축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대출
소속사 키움예스저축은행
소속사 제작진
PM김창옥 부장
기획김은정 차장
제작사

(주)유컴패니온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최윤희 수석
기획최윤희 수석,나효준 책임
디자인조완섭 수석,이범구 책임
퍼블리싱김하나 수석
앱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키움예스저축은행의 여신전문 앱을 제공하여 휴대폰만으로 가능한 간편한 한도조회와
온라인 대출 진행을 보다 쉽게 지원하고,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온라인
대출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모바일 대출 앱을 통해 브랜드,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하고
사용자 중심의 사용성/편의성을 개선하고,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대출상품, 온라인 서류제출, 증명서 발급 등을 모바일에 최적화하여 제공하려는
목적의 일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2. 기획 의도

간편하고 사용성이 확보된 모바일 앱 구축을 통해 한도조회 서비스&대출 서비스
활성화 및 서류제출 등 온라인 기능을 강화하고, 혁신금융 플랫폼을 통해
유입된 고객들을 확보하는 목적으로 기존, 신규 유저 확보 및 효율적 마케팅을 위한
모바일 앱형태로 의도하였습니다.
사용자의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 요구와 함께 대출 서비스의 새로운 모델창출은 물론,
넓게는 전체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비스 모델을 혁신하는 것을 주력하였습니다.

3. 특징

“모바일 First 전략을 바탕으로 간편하고 쉬운 대출 서비스 제공”
모바일에 최적화한 간편한 한도조회 기능 및 대출 진행 기능을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가능한 서류제출 등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상황별, 행태별
각 유저층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노출시켜 줌으로서 관심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키움예스저축은행의 브랜드 이미지 강조와 간결한 구성”
키움그룹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기본으로 BI 요소를 모바일앱에 반영하여
키움예스저축은행만의 정체성 전달을 최우선으로 하였습니다.
간결하고 트렌디한 그리드 방식을 적용해 사이트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콘텐츠를
그룹핑하여 정보전달을 기반으로 감각까지 동시에 만족시키고자 하였습니다.

메인화면의 필요 요소만을 노출한 구성과 함께 모바일에 최적화된 UI/UX를 제공하여
다른 페이지로의 이탈율을 줄이고자 하였습니다.

“이탈을 막기 위한 장치 제공”
타 플랫폼에서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 유입한 사용자가 대출진행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적절하게 제공하고 이탈을 하지 않기 위한 장치를 메인에 노출하여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었습니다.
유입된 이용자 특성에 맞게 상품 소개, 진행하던 대출 서비스에 접근하기 쉽게
제시하였으며, 필요 정보로의 접근이 쉽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기존 대출 앱의 복잡한 틀과 절차를 깨고 개방적이며 접근성이 강화된 플랫폼을
사용자에게 제공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