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교보생명보험(주) | |||||||||
---|---|---|---|---|---|---|---|---|---|---|
KYOBO LIFE INSURANCE CO.,LTD. | ||||||||||
서브타이틀 | 교보생명 | |||||||||
KYOBO LIFE INSURANCE | ||||||||||
소개 | 교보생명 통합 앱 | |||||||||
키워드 | 교보생명,생명보험,생보사,슈퍼앱,통합앱,교보 | |||||||||
제작년월 | 2022.9 | |||||||||
등록구분 | 스마트앱 | |||||||||
OS |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달러 | |||||||||
등록분야 | 금융 부문 > 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교보생명보험(주)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기획의도]
최근 금융권에서는 비대면 서비스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모바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 위해 잇따라 통합 앱을 출시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기능에 따라 분리되어 있던 디지털 채널을 통합하고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앱을 선보였다. [제작목표 및 특징] 기존에는 보험 계약 관련 업무 처리를 위한 사이버 창구 기능만 수행했던 모바일 앱을 교보생명의 서비스는 물론이고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자산 관리 및 금융 종합 서비스와 계열사와 제휴 서비스를 모두 엮은 개방형 마켓플레이스로 확장하는 데 집중했다. 이를 위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UX 시스템 구축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IT 아키텍처 구축을 목표로 삼았다. 보험, 대출, 퇴직연금, 펀드, 신탁 등 모든 계약을 한 번에 조회하고 처리할 수 있으며, 자산관리, 건강, 노후,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지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상품 가입과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으며, 계약 변경, 수납, 발급 등 모바일에서 처리할 수 있는 고객 업무 범위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고객이 모바일 앱을 최초로 실행할 때 요구되는 개인정보 확인, 인증 등의 절차를 거부감 없이 쉽고 편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CUI 기반의 프로세스를 설계했다. 또한 인증서 설치, 복사 등 별도의 노력 없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 수단을 추가하고 본인 확인 범위를 확대했다. 인터페이스는 2개의 레이어로 구성해 Floor Screen에는 마이데이터와 제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Bottom-up 레이어에는 교보생명 계약 정보와 혜택을 볼 수 있는 개인화 페이지를 배치했다.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는 가장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카드 형태로 배열해 각 콘텐츠로의 유입을 유도했다. 이번 통합 앱 출시를 통해 교보생명은 생명보험 업계 최초로 자사와 관계사, 제휴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 또한 생명보험사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를 마련하고 채널 시스템을 모두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해 개발한 점이 특징이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