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땡겨요
ddangyo
서브타이틀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 땡겨요
ddangyo' O2O platform
소개 너도 살고 나도 사는 우리동네 배달앱
키워드 땡겨요,신한은행,배달앱,배달,,
제작년월 2022.1
등록구분 스마트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생활서비스 부문 > 식음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신한은행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픽스다인 웨이메이커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앱사이트 설명 1. 너도 살고 나도 사는 우리동네 배달앱 '땡겨요'

신한은행은 땡겨요 플랫폼 사업을 통해 수익보다는 플랫폼 참여자 모두에게 이로운 혜택을 제공해 배달 플랫폼에서의 상생을 실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맹점에게 입점수수료 및 광고비를 받지 않고 중계수수료도 타 플랫폼에서 평균 11%이상 받는것을 2%대로 유지하여 소공상인의 부담을 최소화 했으며,
결제방법도 다양화하고 할인 또한 다양하여 지역화폐의 경우 서울사랑 상품권을 지역화폐 할인 기준인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에게도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2. 식감과 맛이 전달되는 이미지와 콘텐츠

고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부드러운 Tone&Mood의 캐릭터와 아이콘 등의 디자인 요소는 하나의 스타일을 유지했고 구미를 당기는 사진이나 Shorts 리뷰를 통해 식감과 맛이 전달되도록 모듈을 구성했다. 동영상 릴스를 활용한 유저 친화적 관점에서 SNS를 보는듯한 콘셉트로 고객 일상에 스며들게 의도했다.

3. 사용자를 유입하는 재미있는 UI

컨셉 분석을 통해 도출된 컬러는 서비스 전체 톤과 메타포에 반영되었다. 시각적으로 썸네일의 쉐입과 아이콘의 메타포가 흥미를 유발하고 리뷰오더, 가족계정, 선물하기 등 편리한 UI로 참여형 서비스를 유도한다. 메인의 ‘땡겨요’ 모션 인터렉션 또한 후킹 포인트를 주어 재미 요소를 가미했다.

4. 시각적 구체화로 풀어낸 고객경험

친근한 말투의 보이스톤으로 밥고리즘 큐레이션 AI를 제공하며 ‘좋아요’가 ‘맛있어요’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한 번의 플리킹으로 메뉴담기 등 고객 관점의 UI/UX를 추구했다.

5.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디자인 시스템

Android, iOS, WEB, Hybrid WEB 등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술적인 다양성은 디자인 시스템을 통해 명확한 규칙과 일관된 아이덴티티로 구현하기 위해 세부적인 것부터 거시적인 부분까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통일성을 유지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