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백화점 APP
LOTTE Department Store APP Service
서브타이틀 롯데백화점의 모든 혜택을 한 곳에 담다
Integrate all LOTTE Dept. Store benefits in APP
소개 롯데백화점 APP은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으로 쇼핑을 위한 최적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키워드 롯데백화점,롯데,쇼핑,지점안내,쇼핑정보,모바일앱
제작년월 2023.3
등록구분 스마트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고객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쇼핑정보
소속사 롯데백화점
소속사 제작진
PM김지현 상무,홍병우 팀장,차승환 수석
기획김재환 책임,송우경 책임,이상현 책임,전세웅 리더,여승혁 리더,이재영 리더,정아름 리더,김하늘 리더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강승용 이사
기획한혜원 팀장,이병우 선임,김의주 매니저
디자인이영진 팀장,이선정 책임,이경진 선임,김은나 선임
퍼블리싱최연수 책임,추홍규 연구원,서지민 연구원
앱사이트 설명 [프로젝트 설명]
롯데백화점 App 서비스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혜택을 전달하여 방문을 유도하고, 쇼핑을 위한 최적의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리뉴얼되었습니다. 고객중심 서비스 전략을 토대로 GPS기반 스토어 모드, 고객중심의 UI/UX 강화, 관심사 기반의 콘텐츠, 우수고객을 위한 특별한 헤택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경험 중심의 쇼핑 플랫폼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컨셉]
GPS 기반으로 백화점 방문 여부를 확인하는 STORE MODE를 컨셉으로 사용자에 따라 메인화면을 다르게 구성하도록 설계했습니다. IN 모드에서는 핵심 서비스와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방문 지점의 콘텐츠를 통해 쇼핑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OUT 모드에서는 매거진, e-book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브랜딩을 강화하고 백화점 방문을 유도하도록 구성했습니다.

[디자인]
카드형 레이아웃을 사용해 백화점의 다양한 콘텐츠를 섹션별로 구성했습니다. 상황별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과 함께 젊은 브랜드 이미지로 환기시켜 다양한 연령대로 사용자를 증가시키고자 하였습니다. 홈 화면 속 많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카드형 아카이빙 방식을 ‘Store In/Out Mode’에 녹여내었고, 가장 첫 번째 카드에 적용된 이미지에 따라 배경 화면이 변하도록 디자인하여 늘 같은 홈 화면을 보는 사용자의 지루함을 덜었습니다.

[기능/효율성]
다양한 연령과 타겟에게 적합한 UI/UX를 디자인하였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사용성 높은 핵심 메뉴를 메인페이지에 배치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쉬움모드를 구성하였습니다. 쉬움모드에서 층별안내, 쇼핑뉴스 메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쿠폰, 주차 등의 혜택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VIP 프라이빗 라운지 서비스를 신설하여 혜택, 서비스의 빠른 제공으로 우수고객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차별서비스]
디스커버 메뉴를 신규로 기획해 개인화 서비스의 차별화를 갖추었습니다. 개인의 관심사와 생애주기 데이터 수집을 통해 기념일 쿠폰 및 쇼핑 뉴스를 제공하도록 구성했습니다. 그 외 쇼핑 히스토리에 기반한 영수증 데이터, 비슷한 연령대의 콘텐츠 등 다양한 맞춤 소식을 제공하여 개인화 서비스에 차별성을 부여했습니다.

[영향력]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하는 어뮤즈먼트 스토어로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정량적/정성적 데이터 분석으로 각 플랫폼의 타겟과 목표를 설정하고 채널 간의 연계성과 명확한 역할 구분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백화점을 경험하고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공간으로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신선한 UI/UX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매장 앱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실제 앱 사용자수 또한 증가하여 사용자들의 즐거운 쇼핑 라이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