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에어서울
AIR SEOUL
서브타이틀 항공권 예약에 최적화!
GLOBAL DESIGN TREND AIR LINE
소개 글로벌 기업인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 항공사 에어서울의 온라인 체체구축
키워드 에어서울,저가항공,아시아나,,,
제작년월 2016.8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생활서비스 부문 > 여행/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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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여행 > 교통
소속사 에어서울(주)
제작사
제작사 제작진
PMO임형준 이사
PM안지영 부장
기획백기돈 차장
디자인이아정 과장
개발오경목 차장
퍼블리싱김민수 대리
제작사2

아시아나IDT ㈜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앱사이트 설명 [구축배경 및 목적]

- 최적의 인터넷 판매 기반을 구축하여 One Stop Service 제공
- 홍보 및 마케팅 채널로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신규 브랜드 성공적 런칭
- 글로벌 사이트를 통한 현지 인터넷 판매 제고
- 이용자 편의성을 최우선 고려한 모바일 구축
- 제휴사 사이트 효율적 연동 : 호텔, 렌터카 등
- 홈페이지, 앱 디자인 시 필요 아이콘 개발


[기대효과]

-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통한 항공권 및 부대서비스 판매 제고
- One Stop Service 구현으로 off-line 서비스 축소
- 최신 트랜드를 적용한 모바일 구축으로 이용자 편의 확대


[기획 의도 및 특징]

에어서울의 새로운 출범에 맞게 새로운 항공사의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하고, 서울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네이밍에 맞는 퀄리티로 고객과 제휴사 관점의 경쟁력있는 토탈 항공 서비스로 정립해 소비자에게 단순한 비행티켓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떠나고자 하는 여행 본연의 가치를 에어서울만의 특징적인 컨셉으로 편하고 샤롭고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디자인]

비행상품 예약/주문/결제 프로세스 UI 서비스 디자인의 정보의 비주얼화를 통한 정보전달 및 가독성 향상으로 에어서울이 가지는 브랜드 퀄리티에 걸맞는 전혀 새로운 레아웃과 디자인으로 구현 되었다.
특히 메인에는 사용성을 중심으로 하던 기존의 항공사 티켓팅 창을 한칸으로만 배치하여 기타 항공사보다
간결하고 심플하지만 사용성은 더 높게 디자인하는 시도를 보었다.
또한 항공사의 다양하고 복잡한 티켓팅 중 추출된 핵심 기능으로 해당 서비스를 손쉽게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역량을 집중하여 디자인 되었다.


[콘텐츠]

해외만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최초의 항공사로서 다카마쓰, 시즈오카, 도야마, 나가사키, 히로시마, 요나고, 우베 등 일본 유명 여행지와 씨엠립, 마카오, 코타키나발루 등 동남아시아 이색 여행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할인중인 운임을 요약해 놓은 특가존을 상시 운영하여 각 여행지로의 특가 운임을 한눈에 파악하고 쉽게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고객의 조작을 최소화한 예약 체계를 도입하여 최소 조작(클릭)으로 쉽게 예약을 완료 할 수 있으며 각 단계별 진행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단계별 이동이 용이하게 하였다.
에어서울만의 정기 프로모션 강화로 지속적인 방문 유도 및 신규 고객 유입에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잇도록 하였고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든 접속 할 수 있는 모바일웹과 엡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컨텐츠와 티켓팅을 바로 진행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였다

[개발]

기술적으로는 다양한 HTML5 기술을 적용했다.
더불어 CSS3 등의 표준화를 준수해 다양한 플랫폼 및 콘텐츠 서비스를 지원했고,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서로 다른 OS, 브라우저에서도 같은 사용성 및 서비스의 연속성을 유지할 있게 개발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20615215511897398.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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