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마이카스토리
My Car Story
서브타이틀 마이카
Mycarstory
소개 현대차, 고객 맞춤형 차량관리 APP 마이카스토리(MyCarStory)
키워드 현대자동차,서비스,차량관리,맞춤서비스,차량수리,자동차컨텐츠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전문정보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자동차
소속사 현대자동차 서비스사업부 서비스지원팀
제작사

현대 오토에버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이용섭 부장
기획김동영 차장,김성규 과장,이민주 사원
디자인김동영 차장,김성규 과장,이민주 사원
개발이보영 과장,전주성 부장
제작사2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앱사이트 설명 ID : kukdas / PW : rlatjdrb94! (관리자 실ID)

마이카스토리(My Car Story)는 ▲디자인 개편▲신기술 도입▲콘텐츠 강화▲제네시스(고급화) 구축을 핵심 사항으로 고객과 서비스를 연결하여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On-Demand 서비스’를 지향

기존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한 폐쇄형 구조에서 로그인 없이도 일부 사용 가능한 개방형 구조인 △HOME 화면을 만들어 고객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또한 내 차량의 ▲정기점검차수▲전담블루핸즈▲소모품교환주기▲수리진행현황▲보증서비스만료예정일▲리콜정보 등의 관리정보를 여러 곳에서 찾아볼 필요 없이 △MYCAR 에서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 편의성을 증대했고 기존 ▲차량수리정보▲정비예약▲긴급출동 등 내 차량의 서비스 이력을 일별로 정리해 주는 Timeline 화면은 △STORY로 개편

신기술에서는 비콘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서비스센터/블루핸즈 방문시 왤컴메세지,출고시 굿바이메세지 등 상황별 특정 고객에게 전송이 되며 위치기반서비스로 내 주변 검색이 가능해져 IoT를 통한 고객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했다.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전용 페이지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

세부기능은 ▲내 차 관리▲서비스신청▲서비스제도▲자동차지식▲자동차생활▲네트워크▲소식/이벤트로 일곱 가지 직관적인 항목으로 나뉘며, 각 항목을 통해서 차량 관리는 물론 자동차 전반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

내 차 관리에서는 ▲정비이력 조회▲정기점검이력 확인▲보증기간 확인▲소모품 교환주기 확인과 차량입고시▲수리진행현황을 확인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블루링크 이용고객에 한하여 내 주행패턴을 비교/확인 할 수 있는▲운행정보 등 고객 차량관리에 집중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서비스신청에서는 시간/장소에 제한 없는▲모바일 정비예약과 차량고장시 신속히 도움을 요청 할 수 있는▲긴급출동서비스, 필요시 즉각 대응이 가능한▲화상상담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 하였고, 내 차량 주치의인▲전담블루핸즈를 신청하여 다양한 차량케어와 업체별 차량소모품에 대한▲간단견적 또한 제공

이 외에도 자동차지식에서는 차량관리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비주얼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각종 차량부품의 구조와 원리 및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여러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특히 차량구입시 고민하게 되는 차량옵션에 대한 설명을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놓은▲옵션 항목을 추가하여 고객들이 차량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

내 차의▲취급설명서▲각종 경고등▲차량관리요령 등을 통해 현대차 정비기술의 집약을 공유하고 내 위치를 기반으로 교통정보/주유소찾기/주차장찾기의▲생활편의와 함께▲신차구매정보▲중고차시세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앱스토어에서 ‘현대 마이카스토리’를 검색해 다운받으면 현대차 블루멤버스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20119435511570418.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