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네스카페
NESCAFÉ
서브타이틀 모바일
Mobile
소개 네스카페 이태원 플래그십 매장중심의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앱
키워드 네스카페,이태원 플래그십,Fun roof top,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제작년월 2016.6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생활서비스 부문 > 회원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네슬레코리아(유)
제작사

메가존(주)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조성환 차장
기획장동문 과장,김길숙 대리
디자인김천용 부장,이영주 과장,김태연 과장,장은지 대리
개발김경수 차장,조진훈 과장,이교준 과장,김대홍 대리
앱사이트 설명 1.제작 목적
네슬레코리아는 기존의 커피 전문점 브랜드인 카페네스카페를 네스카페로 리브랜드하고 젊은 타겟 사용자를 대상으로 매장 중심의 다양한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의 체험요소와 혁신적인 O2O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친숙하게 소통하는 브랜드로서 각인될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되었다.

2.기획의도
커피 브랜드로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본연의 기능 요소인 O2O 기반의 주문, 멤버쉽 서비스에 대한 사용 편의성 제공과 이태원 플래그십 매장 체험 요소인 Digital playground-LED Chair,Community Wall을 통해 네스카페 브랜드와 타겟 사용자와의 'Connect' - 진정한 디지털 소통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브랜드 에센스라고 할 수 있는 'Stimulating to enrich the simple moments of life' 와 타겟의 특성을 반영한 네스카페 브랜드의 디지털 경험은 궁극적으로 장소(브랜드)를 기대하며 꿈꾸게 하고, 그리고 그 장소에서는 삶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며,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개인의 스토리가 만들어지는 공간으로 인식되고자 했다.

3.특징
‘Connect UI/UX’
네스카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브랜드 정보를 표현하는 브랜드 영역과 네스카페 이태원 매장의 체험 콘텐츠를 담고 있는 매장영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두 개의 개별 메인페이지는 ‘Connect’라는 컨셉으로 좌, 우 스와이핑 U.I를 통해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매장 영역 메인 페이지에서는 매장 2층부터 4층 Rooftop에 이르기까지 세로 스크롤링을 통해 상,하로 층간 이동하며 마치 매장에 와 있는 것 같은 네스카페 층별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
층별 컨셉을 표현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각 층별로 특성화된 다양한 매장체험 요소인 Digita lplayground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클럽형 매장으로서 다양한 야외 이벤트 진행이 가능한 Roof top에서는 네스카페 앱을 통해 LED Chair의 색상을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조절하여 말 그대로 Real Connection을 구현한다..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인식하는QR 코드 스캔을 통한다면 앱을 활용하여 의자의 수천만 가지의 색상 변경뿐만 아니라 색상의 밝기, 채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하면서 Fun Roof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이태원 매장 3층의 Community wall에서도 나만의 Coffee Moment를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Real Connection 을 체험할 수 있으며 App을 통해 남긴 코멘트는 Community wall 스크린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어 나의 Coffee moment를 함께 즐기게 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21159165355198987.doc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