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현대제철-쇠부리토크 | |||||||||||
---|---|---|---|---|---|---|---|---|---|---|---|---|
HYUNDAI STEEL | ||||||||||||
서브타이틀 | 현대제철(주) | |||||||||||
HYUNDAI STEEL | ||||||||||||
소개 | 현대제철 가족들을 위한 뉴스레터 - 쇠부리토크 | |||||||||||
키워드 | 현대제철,쇠부리토크,뉴스레터,동반성장,커뮤니케이션,상생협력 | |||||||||||
제작년월 | 2016.9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정보서비스 부문 > 커뮤니케이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현대제철(주) | |||||||||||
제작사 |
(주)넥스트페이퍼엠앤씨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 현대제철 <쇠부리토크> 제작개요
- 현대제철,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발걸음 - 현대제철에서 제작한 ‘쇠부리토크’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일하고 있는 전세계의 현대제철 가족들을 대상으로 보다 편리하고 빠른 소통을 위해 기획·제작되었습니다. 국내외에 근무하고 있는 현대제철 직원 뿐만 아니라 현대제철의 동반자인 ‘협력사’를 위해 제공되는 모바일 뉴스레터입니다. - ‘쇠부리토크’에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동영상, 협력사 탐방 이야기, 카툰으로 만나는 이야기 등 모바일 시대에 맞춤형 콘텐츠 중심으로 편성되어 있다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 현대제철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UI/UX 관점에서 - Simple, Easy to Use, Direct to Focus on Contents Engagement - 직관적으로 사용자의 동선을 끌어내기 위해 “Direct Click to Contents” 형태로 제목 클릭 시 바로 관련 콘텐츠 뷰잉이 가능하게 구성 - ‘콘텐츠 스크롤’, ‘영상 플레이’ 등 사용자의 액션을 유도하는 디자인을 콘텐츠에 직관적으로 반영하여 사용자 편리성을 높임 - 사용자 연령층의 다양성, 특히 제조업 특성을 고려해 40대 이후 독자들을 고려한 디자인의 간결성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앱 사용의 접근성을 높임 * 기능적 관점에서 - 멀티미디어 콘텐츠, 간편한 다운로드, 스마트폰 최적화 구동 가능 - 다른 잡지 앱에서는 이미지 형식이 대부분 이였다면, ‘쇠부리토크’에서는 이미지는 물론이며 동영상 재생, 콘텐츠 스크롤, 링크 버튼 등을 제공 - 스트리밍 방식이 아닌 다운로드 방식이기 때문에 한번만 다운로드를 받으면 데이터 소모 없이 구독가능 - 앱 최적화를 통해 앱을 쾌적하게 구동 할 수 있기 때문에, 저 사양 스마트폰에서도 최적하게 구동 가능 * 콘텐츠 관점에서 - 동영상, 이미지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해 사용자가 지루하지 않게 구성, 기타 필요 정보 등을 추가해 독자의 콘텐츠 몰입도 증가 - 철강관련 인터뷰,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퀴즈와 같은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 기존의 모바일 매거진 앱과 비교해 전문성과 차별성을 둠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610140358319261253114.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