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해피포인트 | |||||||||||
---|---|---|---|---|---|---|---|---|---|---|---|---|
HAPPYPOINT | ||||||||||||
서브타이틀 | SPC 해피포인트 | |||||||||||
SPC HAPPYPOINT | ||||||||||||
소개 | 전국 6천여개 SPC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국가대표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 | |||||||||||
키워드 | 해피포인트,HAPPY POINT,포인트,멤버십,셀렉토리,해피오더 | |||||||||||
제작년월 | 2016.6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생활서비스 부문 > 멤버십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SPC 클라우드 | |||||||||||
제작사 |
라이트브레인엠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이번 'SPC 해피포인트 채널 고도화' 프로젝트는 멤버십, 커머스 등 기존 핵심 기능을 유지하면서 부분적 고도화(기능개선)를 진행하였고, Payment, 해피데이, 해피존 및 해피스탬프와 같은 신규 서비스를 추가해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의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IDC의 서버를 AWS(Amazon Web Services)로 전환해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전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 중 하나였습니다. [기획의도 및 디자인 콘셉트] (1) 기획의도 (UI Keyword : Usable, Simple, Friendly) 주로 이용하는 '핵심 기능의 유지'와 '신규 서비스 추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가장 우선한 것은 해피포인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 없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의 학습만으로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 및 동선 설계가 가장 주된 기획 목표였습니다. (2) 디자인 콘셉트 (GUI Keyword : Accordion) 미니멀리즘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단계별로 진행되는 다채로운 컬러를 적용해 즐겁고 발랄하게 표현했으며, 또한 메뉴의 계층 구조를 세로 형태로 나열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했습니다. 더 나아가, 향후 서비스(메뉴) 추가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확장성까지 고려하였습니다. [주요 서비스] (1)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바코드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앱 실행 시 첫 화면에 바로 노출되도록 하였으며, 어느 화면에서나 언제든 바로 바코드를 호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 해피데이 해피데이는 SPC의 모든 브랜드가 진행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매장혜택, 온라인 혜택, 문화 혜택, 이벤트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된 콘텐츠가 매일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3) 해피존 해피존은 해피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기능과 제휴사 서비스, 쿠폰 적립 등의 혜택들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 해피스탬프 사용자가 일정 수량을 구매하면 추가로 제품을 얻는 스탬프 행사 메뉴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스탬프 행사와 사용자 본인의 스탬프 적립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5) 해피스토리 SPC의 브랜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메뉴로 제품 설명과 레시피를 메인으로 하는 서비스 입니다. (6) 스마일페이 이베이와 협력해 도입된 스마일페이는 사용자가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해 결제가 이뤄지며, 동시에 해피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