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메리츠다이렉트 | |||||||||||||
---|---|---|---|---|---|---|---|---|---|---|---|---|---|---|
Meritz Direct | ||||||||||||||
서브타이틀 | 메리츠다이렉트 | |||||||||||||
Meritz Direct | ||||||||||||||
소개 | 다이렉트 보험의 새로운 혁신, 메리츠 다이렉트 | |||||||||||||
키워드 | 마이크로인터랙션,다이렉트보험,메리츠화재,,, | |||||||||||||
제작년월 | 2016.1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iOS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금융 부문 > 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메리츠화재 | |||||||||||||
제작사 |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이제 다이렉트 보험이 생소하지 않은 시대입니다. 대부분의 보험사가 앞다투어 다이렉트 보험을 준비했습니다. 이미 고객들은 다이렉트 보험에 익숙하지만 다이렉트보험이 정말 쉽고 편하다는 고객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우리는 보다 쉽고, 합리적이고, 디테일하게 고객을 챙기는 다이렉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또, 고객이 무언가를 구매하고 돌아가는 표정에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해 주고 싶었습니다.
상식, 그리고 진심이 담겨 있습니다. 우리의 상식보다는 고객이 생각하는 상식에서 고민하고 설계했습니다. 상품이 새롭게 설계돼 나오다 보니 플랫폼까지도 전부 새롭게 고민해야 했습니다. 고객의 상식에서 쉽게, 고객의 상식에서 이해될 수 있는, 누군가는 사소하게 지나칠 만한 것들조차도 작은 변화에서 우리의 진심을 담으려 노력했습니다. [특징] 마이크로인터랙션 그리고 이스터에그 우리는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디테일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의 완성을 주고 싶었습니다. - 모든 입력이 완료되면 버튼 스스로 컬러가 채워지며 신호를 줍니다. - 가끔 버튼에서 ‘이제 2단계 남았어요’ ‘이제 마지막 단계에요!’라고 cheer up 해줍니다. - 종이를 넘기고 다음 장을 찾는 상식적인 액션을 취합니다. - 현재의 단계와 히스토리를 표시해주는 액션 피켓을 보여줍니다. - 어떤 주소든 단어만 입력하면 지역 구분없이 도로명, 지번 상관없이 검색을 통해 찾아줍니다. - PC에서 진행하다 끊긴 화면을 모바일에서 이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음을 결정하고 누르고 싶은 버튼은 바로 눈에 띄어야 합니다. 아주 상식적인 이야기지만 보험설계는 앞으로 가야 합니다. 그래서 ‘이전’보다는 ‘다음’ 버튼이 커야 했습니다. 몇천 개의 직업 중 내 직업이 없을 때도 있는 당황스러움도 해결해야 합니다. 남들은 잘 하지 않지만 꾸준하게 업데이트되는 직업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심지어는 백주부, 차줌마까지도. 너무 사소하지만, 감히 업계 최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르고 싶은 담보 주변으로 얼마가 차이 나는지 보여줍니다. 중요한 건 데이터가 아니라 고객이 생각할 시간을 줄여줬다는 것입니다. 본질로의 회귀입니다. 종이로 만든 웹사이트처럼 아날로그 감성을 액션에 담았습니다. 구현하기 오히려 어렵고 귀찮았지만, 고객이 봐야 할 정보라면 더 정확하게 친근하게 담았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r.meritzdirect&hl=ko (안드로이드)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