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mart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Dongdaemun Design Plaza
서브타이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소개 서울 랜드마크,  창조산업의 발신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앱
키워드 디자인,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울시,MICE,전시
제작년월 2016.6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공공서비스 부문 > 공공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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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문학/예술 > 예술
소속사 서울디자인재단
제작사

LG유플러스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총괄김국환 팀장
기획윤여상 책임,안지혜 주임
PM서건 팀장
개발구제성 과장,정재석 과장
앱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2014년 3월 21일 개관한 복합문화예술공간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3D 비정형 건축물이며,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2015년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이다.
Smart DDP 어플리케이션은 DDP를 방문하거나 방문 예정인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소개와 DDP 위치와 콘텐츠를 찾기 위한 3D 도보 네비게이션 등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이다.
창조·산업 지식의 발신지인 DDP에 첨단 기술인 IoT(Internet of Things) 시스템을 구축하여 DDP를 찾는 시민들에게 최적의 안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관협력 모델의 모범적인 사례를 구축하고자 LG유플러스와 협력하여 2016년 6월 Smart DDP를 제작하였다.

기획 의도
Smart DDP 어플리케이션 제작은 DDP 방문객들의 편리한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작하였다. 그로 인해 LG유플러스와 협력하여 IoT 서비스의 일부인 비콘(Beacon)을 사용하여 3D 도보 네비게이션과 스마트 도슨트 서비스를 기획하였다. 복잡한 DDP에서 이동경로를 제공하는 길 찾기 서비스와 최적의 전시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전시안내 서비스를 구축하고 그와 동시에 지역상권과의 상생을 위한 고객 활성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획하였다.

디자인 컨셉
Smart DDP의 가장 큰 특징은 심플함이다. 모바일의 특성상 많은 정보를 전달하기 어렵고, 복잡한 DDP의 구조를 잘 파악할 수 있어야 함을 고려하여 제작하였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3D 도보 네비게이션과 검색기능을 상단바에 고정시켜 접근성을 좋게 하고 DDP의 심벌마크 컬러인 서울하늘색을 대표 컬러로 사용하여 어플케이션이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게 구성하였다. Smart DDP 어플리케이션의 큰 장점인 3D 도보 네비게이션은 2D 이미지로 설명하기 어려웠던 DDP 구조를 똑같이 구현하고 건물별로 색을 다르게 하여 보다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요특징
Smart DDP 메인 페이지는 DDP 소개, DDP 투어, 스마트 도슨트, DDP 내 전시/행사, 이벤트가 포함되어있다. DDP 투어와 스마트 도슨트는 기존의 도슨트 장비가 아닌, 비콘(Beacon) 기반으로 작품에 대한 설명을 스마트폰을 통해 음성 또는 영상으로 송출하는 도슨트 서비스이다. DDP 투어는 명소투어, 키오스크투어, 디자인가구투어로 나누어 DDP를 제대로 알고 즐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다. 두 번째로 3D 도보 네비게이션은 실내 네비게이션을 기반으로, 고객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정보 제공 후, 목표로 하는 위치로 자동 안내하는 서비스이다.
이 외에도 어플리케이션 유지관리를 위하여 통계 데이터를 어플리케이션, 결제 내역 등으로 다각화하여 마케팅 활용 데이터로 사용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40538256917714527.ppt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