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H.Point-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Point
서브타이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Point
소개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앱
키워드 H.Point,현대백화점그룹,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함께 만드는 즐거움,타임라인,미션
제작년월 2017.8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생활서비스 부문 > 멤버십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생활/가정/취미 > 생활
소속사 현대백화점
제작사

현대오토에버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표숙희
기획김은영
디자인구보람,강세영,정아인
제작사2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앱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는
첫 번째, 모바일 중심 회원통합을 통한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 및 참여사별 향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인프라 기반 마련
두 번째, 관계 중심의 서비스 및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로 하여금 참여와 더불어 활동 확대
세 번째, 통합 멤버십을 활용한 현대백화점그룹 공통 마케팅 구현 및 기존 DB 통합으로 시너지 활동 활성화 등이 주요 목적이다.

기획의도
다른 멤버십보다 늦게 서비스한다는 점, 각 참여사와 통합되어야 한다는 점, 현대백화점그룹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해야 한다는 점 등을 감안해 모바일 활성화, 사용성, 디자인 등 세 가지 관점에 포인트를 잡았다. 모바일 활성화를 위해 서비스 및 기능의 다양성을 모색하고, 사용자들의 사용 패턴 및 속성들을 파악해 반영했으며, 일반적인 멤버십 서비스가 되지 않도록 디자인 측면에서도 많은 고민과 논의를 통해 확정했다.

특징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의 차별점 및 가장 큰 특징 첫 번째는 관계형 멤버십을 구축한 것이다. '친구와 함께'라는 콘셉트로 현대백화점그룹 내 회원, 고객, 브랜드를 연결해 관계를 형성하고 형성한 관계로 친구, 타임라인, 선물, 미션 등 더 큰 혜택과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는 간편한 회원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휴대폰 본인인증 후 선택정보 없이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일정기간 즉시 적립이 가능한 모바일 바로적립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디자인 측면으로는 'Full Visual & Useful'이라는 콘셉트로 주요 메뉴 및 콘텐츠를 하단에 배치해 메뉴 이동의 자유로움을 통해 사용성을 높였다. 또, 커다란 이미지를 통해 H.Point의 마케팅과 관리의 편리함까지 반영했다. 하단의 콘텐츠를 위로 올리면 확장이 돼 카드 형태 영역 안에 배치된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열람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