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1ST Look 매거진 & 쇼핑 | |||||||||||
---|---|---|---|---|---|---|---|---|---|---|---|---|
1ST Look Magazine & Shopping | ||||||||||||
서브타이틀 | 퍼스트룩 | |||||||||||
1st Look | ||||||||||||
소개 | 국내 최초 엔테테인먼트 미디어와 콜라보한 온라인 편집샵 | |||||||||||
키워드 | CJ ,퍼스트룩 ,1stlook ,매거진 ,쇼핑 ,패션 | |||||||||||
제작년월 | 2017.2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브랜드/쇼핑 부문 > 패션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씨제이오쇼핑 | |||||||||||
제작사 |
(주)리앙에이지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기존 매거진 앱과 모바일 웹 형태의 쇼핑몰을 융합, 매거진과 쇼핑몰 상품간 밀접한 믹스형태의 UI·UX를 제공하는 '미디어 커머스' 모바일 앱 구축 프로젝트로, 2017년 3월부터 9월 1일까지 6개월간 진행했다. 기획의도 - 매거진과 샵의 '컨버전스'를 위해 콘텐츠의 유연한 연계를 고려했고, 새롭고 재미있는 UX를 연구해 적용했다. - 매거진 서비스와 상품간 밀접한 믹스 형태의 UI·UX를 구현했다. - 모바일 앱에서의 인터렉션에 있어 과하게 많은 움직임을 지양하고, 간결하지만 경험이 남는 UX를 구현하고자 했다. - 일반적인 상품 공유보다는 콘텐츠와 연계해 공유하고, 랜딩된 페이지에서 복합적인 콘텐츠 조우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특징 - 매거진 콘텐츠에서 쇼핑몰 상품 콘텐츠를 다양하게 노출함과 동시에, 편리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UX를 구현했다. - 상품에서 관련 매거진 콘텐츠나 브랜드 룩북으로 이동해 더 많은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고,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 GNB(Global Navigation Bar)나 사이드 메뉴를 통해 각 콘텐츠간 이동이 자유롭도록 구현했고,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제스처를 적극 활용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