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국씨티은행
Citibank Korea Inc.
서브타이틀 씨티은행
Citibank
소개 국내 최초, 로그인만으로 모든 은행 업무가 가능한 New 씨티 모바일
키워드 씨티은행,모바일뱅킹,지문로그인,간편조회,모바일상담,앱접근성
제작년월 2016.12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금융 부문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은행
소속사 한국씨티은행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정태영
기획김진광
디자인박은경,김효진
앱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글로벌 뱅킹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UI/UX를 구축하고, 온라인 채널을 통합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며, 고객의 편의 및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자 했다. 디지털 금융의 미래를 준비하는 씨티은행의 마케팅, 세일즈의 역량 강화를 위해 웹과 앱의 Full Banking Service를 구현해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의 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했다.

기획의도
은행 앱을 사용하는 고객의 목적에 충실한 UI/UX를 구현하기 위해 앱의 첫 화면을 과감하게 로그인 화면으로 대체했으며, 스마트폰의 특성을 고려해 고객이 한 손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전체적인 화면 UI/UX를 개선하고자 노력했다.

특징
1. 첫 화면에 로그인 배치
기존의 복잡했던 앱의 메인 화면을 걷어내고, 과감하게 로그인 화면으로 대체해 고객이 신속하고 빠른 뱅킹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2. 간편조회 – 로그인 없이 한눈에 조회
최초 로그인 이후, 별도의 로그인 없이 고객이 보유한 전체 계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간편조회(스냅샷)를 구현했다. 단순히 앱만을 실행한 상태로 고객이 보유한 계좌의 잔액, 최근 거래내역, 상품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3. 다양한 로그인 및 간편이체
기존의 인증서 이외에도 아이디, 지문 등 다양한 로그인 방법을 제공해 인증서 없이도 모든 뱅킹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간단한 이체는 인증서, 계좌 비밀번호, OTP, ARS 없이도 바로 이체할 수 있도록 이체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4. 편리해진 신용카드 서비스
카드 요약 정보/금융 서비스/나만의 혜택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청구금액/잔여 한도/최근 카드 사용내역 등도 더욱 편리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를 개선했다.

5. 무방문 신청 서비스
영업점 방문 없이 앱에서 예금, 국제체크카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궁금한 사항은 바로 모바일 상담을 통해서 1:1로 문의 및 답변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6. APP 접근성 인증마크 취득
그래픽 데이터의 표현방식, 명도 대비 등 저시력자, 시각장애인, 색각이상자 등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들이 뱅킹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구축해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취득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