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키자니아 모바일
KidZania
서브타이틀 키자니아
KidZania
소개 전 세계 19개국 24개 도시 글로벌 최고의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워드 마이크로인터렉션,글로벌 직업체험,직업체험 테마파크,교육엔터테인먼트,에듀테인먼트,
제작년월 2017.5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생활서비스 부문 > 회원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생활/가정/취미 > 생활/취미기타
소속사 MBC PLAYBE
제작사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총괄디렉팅우정환
PM김용기
기획정병혜,이시연
디자인이성우,장혜원
개발하창민,박세현
퍼블리싱이해진,이민우
스크립트금정훈
앱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정상적이지 않은 UI/UX와 고객의 불편함, 그리고 느린 서비스 전달로 고객들의 불편은 많은 VOC와 더불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PC와 다른 모습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해야 했다.

기획의도
우리는 느리고 오류가 낮은 예매 프로세스와 전달되는 정보에 대한 UI/UX, 키자니아 브랜드에 대한 신뢰성를 높이고, 아이덴티티를 활용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디자인했다.

특징
우리는 'Same&Better'의 기획/디자인/퍼블리싱/개발까지 같은 공감과 눈높이를 맞춰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쉽고 편리한 경험의 완성을 주고 싶었다.
- EASY: 정보의 가독성을 높여 쉽고 빠른 서비스 이용
- BRAND VALUE: 업계 1위인 키자니아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으로 신뢰감 구축
- SIMPLE: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이해하기 쉽고 직관적인 디자인 제공
- SOPHISTICATED: 스마트한 세련미로 다듬어진 모던함

모바일 디바이스의 특성상 짧은 집중시간과 작은 화면에 최적화된 사용자 주심의 UI스타일로 콘텐츠의 형식보다 내용에 집중된 구성으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방향을 잡아 UI/UX를 제공해야 했다. 우리는 이런 환경을 만들어내기 위해 플랫한 디자인과 키자니아의 BI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사용해 브랜드 경험을 일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UI/UX를 만들어 나갔다. 또한 브랜드 컬러를 부담감 없이 보고, 느끼고,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도 모바일 앱 전반에 녹였다.

키자니아는 유아, 초등학생, 중학생까지도 직업 체험이 가능한 교육엔터테인먼트 서비스라는 부분을 모두가 인지하고 부모와 아이의 입장에서 모든 UI/UX를 만들었다. 우리는 '우리 모두'를 믿고, 키자니아 프로젝트 위에서 한바탕 놀았으며, 지금의 모습으로 키자니아 코리아는 고객들에게 멋지게 탈바꿈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iferay'라는 플랫폼으로 구현하기 어렵고, 제한도 많아 귀찮았지만, 고객(부모와 아이)이 봐야 할 정보라면 더 쉽고, 빠르게, 그리고 편리하게 키자니아를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가치관을 갖고 제작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