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바슈롬 포인트
Bausch Lomb Point
서브타이틀 바슈롬 포인트
Bausch Lomb Point
소개 바슈롬 제품 소개와 포인트 적립/사용을 위한 바슈롬 멤버십 앱
키워드 바슈롬 포인트앱,바슈롬 맴버십,포인트적립/사용,바슈롬 시험착용,,
제작년월 2017.10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생활서비스 부문 > 멤버십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생활
소속사 바슈롬코리아
제작사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총괄디렉팅안민식
PM윤주원
기획박혜인
디자인한경숙,장솜이,석주희
개발김성용,안명훈,김동금,최욱진,김홍식
퍼블리싱류경진,박종찬,송혜림,김회준
앱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다양한 이벤트, 시험 착용을 통한 제품 체험, 제품 구매 시 회원 등급에 따른 포인트 적립 등의 리워드 프로그램을 위해 제작했다. 또, 바슈롬 포인트 앱은 이러한 콘텐츠를 담고 있는 멤버십 앱이다.

기획의도
리뉴얼 이전의 앱은 콘텐츠와 기능 측면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지 못한 상태였다. 리뉴얼의 가장 큰 목적은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 개선, 앱 실행 속도 개선이다. 업데이트 효율성을 위해 적용했던 웹을 기반으로 한 앱 개발 도구 코르도바 플랫폼 자체의 퍼포먼스 이슈로 바슈롬 앱 또한 퍼포먼스가 매우 떨어지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코르도바를 걷어내고, 각 플랫폼에 최적화된 네이티브 앱 개발 언어를 사용해 리뉴얼했고, 그 결과 앱 실행 속도를 대폭 개선해 고객과 클라이언트 모두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징
디자인 측면에서도 경재사 대비 차별화가 없었다. 코어 타깃인 2030 세대의 감성을 반영해 메인 컬러를 설정했고, 앱의 유연한 UI를 제공해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했다. 또한, 원형 인터페이스와 투명한 느낌의 쉐입을 이용해 바슈롬 렌즈를 형상화했다.

고객 재방문 유도를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도 추가했다. 제품 구매 이후 재구매 시기가 된 경우 푸시를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해 구매를 유도했다. 더불어 출석,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 적립의 기회를 증대해 고객 유입 및 유지를 강화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였다.

바슈롬의 유일한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인 바슈롬 포인트 앱이 제대로 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사용성 강화, 사용자 경험 개선, UI 개선, 리워드 강화를 통한 재방문 유도를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다. 이는 오픈 이후 등록된 앱 스토어의 댓글을 통해 높아진 고객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