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KB국민은행 리브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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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Kookmin Bank Liiv Tong | ||||||||||
서브타이틀 | KB국민은행 리브통 | |||||||||
KB Kookmin Bank Liiv Tong | ||||||||||
소개 | 국내 최초 IoT 기반 디지털 저금통 | |||||||||
키워드 | 아이올,iALL,모바일보험,금융 플랫폼,금융 오픈마켓,디지털 금융 | |||||||||
제작년월 | 2016.2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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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기능서비스 부문 > 기능향상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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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KB국민은행 | |||||||||
제작사 |
인픽스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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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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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사이트 설명 | 특징
1. 디지털과 감성을 결합한 Liiv Tong 브랜드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데 있어 빠져서는 안 될 요소가 바로 ‘공감’이다. 이런 공감 커뮤니케이션은 이제 IoT에도 접목돼 어른은 물론 아이들의 마음까지도 사로잡고 있다. 이번 KB국민은행의 Liiv Tong은 현시대를 잘 반영한 아이디어와 소비자와의 공감 커뮤니케이션으로 출시와 동시에 타깃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2.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저금통 KB국민은행의 대표 캐릭터인 리브에 ‘가족의 사랑을 담는다, 통한다’라는 의미를 담아 Liiv Tong(이하, 리브통)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했다. 어린 시절 어른들에게 용돈을 받아 저금통에 저금하던 추억과 경험을 현재 돼지저금통 보다는 스마트폰에 익숙한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구현했다. 3. 스토리를 담은 리브통 리브통의 타깃은 자연스레 ‘어린아이’와 ‘어린아이를 가진 부모’이다. 아이가 스스로 저금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습관을 들이는 데는 한계가 있고 결국, 이를 지속적으로 도와주고 응원해줘야 하는 건 부모의 몫이다. 이에 따라 부모는 자녀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상품을 선호하고,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할만한 금융상품을 선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와 부모가 흥미를 갖고 즐겁게 저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주 목표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존 뱅킹 서비스처럼 인증서나 추가인증을 요구하는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통장 비밀번호만으로 손쉽게 저금이 가능하도록 했다. 4. 섬세함을 담은 UI/UX 리브통의 가장 핵심 기능인 ‘저금’ 기능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고민했다. 실제 돈의 형태나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기보다는 동전을 모티브로 한 리브 캐릭터를 사용해 친근감 있게 다가가기를 원했다. 더 나아가 모바일앱과 아이의 저금통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저금에 대한 재미를 주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5. 국내 금융권 최초 국내 금융권 최초로 IoT 기반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데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현재 IoT 시장은 점점 커지는 추세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KB국민은행의 리브통을 기점으로 다른 금융사들도 비슷한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 시작은 간단한 금융거래 서비스 제공이지만, 차후에는 좀 더 복잡하고 어려운 거래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확대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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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