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롯데면세점 | |||||||||||
---|---|---|---|---|---|---|---|---|---|---|---|---|
LOTTE DUTY FREE | ||||||||||||
서브타이틀 | 롯데면세점 | |||||||||||
LDFS | ||||||||||||
소개 |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쇼핑을 맛있게 냠! | |||||||||||
키워드 | 롯데인터넷면세점,롯데면세점,면세점,냠,면세점,LDF | |||||||||||
제작년월 | 2018.9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브랜드/쇼핑 부문 > 종합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롯데면세점 | |||||||||||
제작사 |
주식회사 매그넘빈트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롯데쇼핑 e-커머스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쇼핑을 맛있게 냠! 롯데면세점을 소개합니다." 고객에게 더욱 즐겁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모바일 앱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롯데면세점 이용 고객의 개선요청사항을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 화면 구성을 갖추었다. 특히 GNB, 카테고리, 검색 등 주 사용 메뉴의 UI개선을 통해 고객의 구매여정을 간소화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징 1. 메인 배너 개선을 통한 정보성 강화 최신 디바이스 기준해상도에 최적화 되도록 빅 배너 풀 사이즈(full Size)로 개선해 상품, 마케팅 메시지 정보 등을 강화했다. 또 전체보기 메뉴를 통해 원하는 배너 영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했으며,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바로가기 메뉴(shortcut)를 도입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2. 사용자 행동 중심의 UI·UX개선 첫 화면에서는 빅 배너를 통한 마케팅 경험을 가능케 했으며, 하단으로 이동할 경우 GNB 메뉴를 고정해 검색 중심의 메뉴로 구성했다. 또 검색박스, 카테고리, QR 코드 등 주 사용 메뉴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도록 정보탐색 중심의 GNB로 전환해 기능성을 높였다. 3. 카테고리 구성 및 브랜드 찾기 '카테고리' 영역과 '브랜드 찾기' 영역을 상하 5:5로 분리해 기능과 브랜딩 영역을 구분했으며, 모바일 최적화 및 터치 영역을 고려한 아이콘(4단) 및 공식스토어배너(3단)로 브랜딩 인지와 이동성을 강화했다. 4. 검색기능 메뉴 강화 기존 슬라이딩 메뉴 방식에서 풀 스크린(full screen) 방식으로 변경해 검색 기능에 집중할 수 있도록 UI를 개선했다. 5. 플로팅 메뉴 및 App bar 개선 언어 변경, 출국정보 변경, 고객센터 등의 항목을 플로팅 메뉴로 적용해 설정 및 서비스 메뉴로의 이동을 용이하게 했으며, 앱 바(app bar)에 이전버튼을 적용함으로써 네비게이팅(navigating) 기능을 강화했다. 6. Native 영역 확대로 성능 개선 전체 메인 및 GNB, App bar, 검색 등 영역을 Native 영역으로 구현해 주로 사용하는 메뉴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이용 속도를 개선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