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면세점
LOTTE DUTY FREE
서브타이틀 롯데면세점
LDFS
소개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쇼핑을 맛있게 냠!
키워드 롯데인터넷면세점,롯데면세점,면세점,냠,면세점,LDF
제작년월 2018.9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종합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종합쇼핑
소속사 롯데면세점
제작사

주식회사 매그넘빈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이민규,유창현
기획매그넘빈트 전략 컨설팅
디자인매그넘빈트 디자인 그룹
개발롯데쇼핑 e커머스
퍼블리싱매그넘빈트 개발팀
제작사2

롯데쇼핑 e-커머스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앱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쇼핑을 맛있게 냠! 롯데면세점을 소개합니다."
고객에게 더욱 즐겁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모바일 앱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롯데면세점 이용 고객의 개선요청사항을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 화면 구성을 갖추었다. 특히 GNB, 카테고리, 검색 등 주 사용 메뉴의 UI개선을 통해 고객의 구매여정을 간소화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징
1. 메인 배너 개선을 통한 정보성 강화
최신 디바이스 기준해상도에 최적화 되도록 빅 배너 풀 사이즈(full Size)로 개선해 상품, 마케팅 메시지 정보 등을 강화했다. 또 전체보기 메뉴를 통해 원하는 배너 영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했으며,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바로가기 메뉴(shortcut)를 도입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2. 사용자 행동 중심의 UI·UX개선
첫 화면에서는 빅 배너를 통한 마케팅 경험을 가능케 했으며, 하단으로 이동할 경우 GNB 메뉴를 고정해 검색 중심의 메뉴로 구성했다. 또 검색박스, 카테고리, QR 코드 등 주 사용 메뉴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도록 정보탐색 중심의 GNB로 전환해 기능성을 높였다.

3. 카테고리 구성 및 브랜드 찾기
'카테고리' 영역과 '브랜드 찾기' 영역을 상하 5:5로 분리해 기능과 브랜딩 영역을 구분했으며, 모바일 최적화 및 터치 영역을 고려한 아이콘(4단) 및 공식스토어배너(3단)로 브랜딩 인지와 이동성을 강화했다.

4. 검색기능 메뉴 강화
기존 슬라이딩 메뉴 방식에서 풀 스크린(full screen) 방식으로 변경해 검색 기능에 집중할 수 있도록 UI를 개선했다.

5. 플로팅 메뉴 및 App bar 개선
언어 변경, 출국정보 변경, 고객센터 등의 항목을 플로팅 메뉴로 적용해 설정 및 서비스 메뉴로의 이동을 용이하게 했으며, 앱 바(app bar)에 이전버튼을 적용함으로써 네비게이팅(navigating) 기능을 강화했다.

6. Native 영역 확대로 성능 개선
전체 메인 및 GNB, App bar, 검색 등 영역을 Native 영역으로 구현해 주로 사용하는 메뉴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이용 속도를 개선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