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브랜디
brandi
서브타이틀 브랜디
brandi
소개 오직 예쁜 옷만, 브랜디
키워드 모바일,패션커머스,쇼핑플랫폼,블로그마켓,인스타마켓,쇼핑몰
제작년월 2017.10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패션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소셜커머스
소속사 (주)브랜디
제작사

(주)브랜디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문경민
기획문경민
디자인김인희
개발이상근,고재성,이정환
앱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소셜네트워크 사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온라인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가 탄생했다. 이와 함께 인플루언서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호 판매자도 늘어났지만 인플루언서와 소호 쇼핑몰, 그리고 고객을 연결한 커머스 플랫폼은 없었다. 이에 e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했으며, 노력 끝에 패션 앱 '브랜디'를 출시했다. 인플루언서와 쇼핑몰엔 협업의 기회를, 그리고 고객에겐 감각적인 쇼핑몰 상품을 한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재미와 편의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했다.

특징
1. 다른 쇼핑몰에서 사도 결제와 배송은 한 번에
기존의 패션 앱들은 상품마다 개별 결제를 해야 했으며, 따라서 두 개 이상의 상품을 각각 다른 쇼핑몰에서 결제한 경우에는 배송도 두 번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브랜디는 3,000여 곳이 넘는 쇼핑몰 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소개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큐레이션에 그치지 않아야 한다고 판단했다. 이에 다른 쇼핑몰의 상품을 구매해도 아웃링크 이동 없이 앱 내에서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자체 물류 시스템도 구축해 고객이 여러 쇼핑몰의 상품을 하나의 택배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2. 모바일에 최적화된 상품 상세 페이지
대부분의 상품 상세 페이지는 웹에 최적화되어 있어 iPhone SE 같이 화면 크기가 작은 기종에서는 확대, 축소, 스크롤을 반복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여러 쇼핑몰의 상품을 큐레이션 하는 대부분의 패션 앱도 별다른 편집 없이 쇼핑몰 API를 그대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 모바일 기기에서는 보기 불편할 때가 많았다. 이에 브랜디는 패션 MD가 직접 상세 페이지를 편집하고 업로드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상세 페이지를 보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3. 다양한 방식의 상품 분류
보다 좋은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앱 내에서 크게 세 가지 방식의 카테고라이징을 시도했는데 첫 번째는 상품을 트렌트와 브랜드에 따라 나눈 것이다. 소호 쇼핑몰의 상품과 함께 나이키, 휠라, 아디다스 등 브랜드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고객은 쇼핑몰과 브랜드 상품의 최신 트렌드 및 시즌별 할인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나이대별로 나눈 것이다. 같은 20대 여성 사이에서도 각자의 패션 스타일이 다르므로 20대 초반, 중반, 후반으로 세분화했다.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상품을 종류별로 나눈 것이다. 많은 20대 여성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바로 검색하지 않고, 여러 상품을 구경하면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른다는 것에 착안해 상의, 바지, 스커트 등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구분했다. 또한 메뉴에 상품 종류별 아이콘도 배치해 화면 크기가 작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굳이 텍스트를 읽지 않더라도 쉽게 구별할 수 있게 했다.
위의 세 가지 방식을 통해 고객이 필터 기능을 적용하지 않아도 목적과 편의에 따라 자신만의 모바일 쇼핑 환경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맞춤 서비스를 제공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