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로젠택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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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EN | ||||||||||||
서브타이틀 | 로젠택배 | |||||||||||
LOGEN | ||||||||||||
소개 | 택배 정보에 대한 고객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 |||||||||||
키워드 | 개인화 서비스,핸드폰 인증,타 택배사 연동,쇼핑몰 연동,위치 기반 서비스,온라인 사고 접수 기능 | |||||||||||
제작년월 | 2018.8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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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브랜드/쇼핑 부문 > 고객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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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로젠주식회사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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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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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로젠주식회사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쉽고 편한 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키고, 신규 서비스 도입 및 앱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 및 마케팅 효과를 제고하고자 로젠택배 모바일 앱을 리뉴얼했다. 특징 1. UI·UX 1) 기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제공되던 앱 서비스를 iOS에서도 동일하게 제공했으며, 각 운영체제에 따라 디자인 스타일 가이드인 ‘Basic Rule’을 기반으로 디자인을 구현했다. 2) 버튼 형식으로 단순 나열되어 있던 기존 UI를 모바일 앱에 최적화된 카드 UI로 변경 적용했다. 3) 배송 현황 등 서비스 상태 변화를 그래픽 요소를 활용해 직관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사용성을 개선했다. 4) 앱 서비스 첫 실행 시 튜토리얼을 제공해 생소한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화면 시연을 통해 원활한 인증 및 이용을 가능케 했다. 2. 개인화 서비스 1) 기존 범용 서비스로 이뤄졌던 모바일 앱에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이 직접 ‘찾는 서비스’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는 서비스’로 개선하고자 했다. 2) 단 한 번의 핸드폰 인증을 통해 서비스 이용 현황 및 제공 상태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3) 정보 제공 범위는 자사(로젠택배) 서비스 정보뿐 아니라 총 10개 타 택배사 및 총 16개의 쇼핑몰의 서비스 정보까지로 확장해 원활히 연동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4) 모든 정보는 스마트폰 위젯과 알림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동 제공되도록 했다. 3. 간편 서비스 1) 배송지 자동 등록 기능을 통해 손쉽게 ‘주소록’을 추가하고, 이를 그룹으로 구분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2) ‘주소록’은 택배 배송, 반품, 퀵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적용할 수 있으며, 무제한으로 등록이 가능해 기업에서 업무적으로 활용하기에도 유리하다. 2) 위치 정보 기반의 온라인 맵 검색 기능을 탑재해 이용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택배 접수처와 지점을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3) 온라인 사고 접수 기능을 도입해 오프라인 CS 업무를 줄이고, 고객 대응 중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했다. 4) ‘사고 접수’ 메뉴에서 사고 내용을 작성하고 증빙 사진을 첨부하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으며, 처리 상태 및 결과 역시 앱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5) 필요에 따라 앱상에서 온라인 현금영수증을 신청, 수급할 수 있게 개발해 편의성을 높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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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