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화재 비즈니스 컨설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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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Consulting | ||||||||
서브타이틀 | 삼성화재재물보험 | |||||||
Samsung Fire & Marine Insurance | ||||||||
소개 | 삼성화재 재물보험을 소개하고 다양한 기능을 통해 보험 상품 컨설팅 제공 | |||||||
키워드 | 재물보험,비즈니스컨설팅,RC,,, | |||||||
제작년월 | 2018.5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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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금융 부문 > 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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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삼성화재 | |||||||
제작사 |
메가존(주)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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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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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삼성화재는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재물보험의 중요성을 고객에게 알리고 효과적인 보험 가입 컨설팅 업무를 지원하고자 비즈니스 컨설팅 앱을 개발했다. 컨설팅 앱의 사용자는 보험 가입 컨설팅을 맡은 RC분들이었고, 이들은 다양한 계층의 보험 가입 고객들을 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직접 만나 컨설팅을 진행해야 하는 업무적 특성이 있다. 재물보험의 경우 그 중요성이 사회적, 법률적 측면으로 크게 대두되고 있지만, 그 중요성에 비해 일반인들의 필요성과 이해는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가입자 대상으로 자신의 영업장이 화재 등의 재해에 얼마나 취약한지 진단하고 예상 피해액을 미리 산출해 봄으로써 재물보험의 필요성을 환기하고 보험 가입을 유도하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 특징 1. 디자인 UX 디자인의 경우 고객사 내 UX 가이드를 준수해야 했기에 전반적으로 가이드에 맞춰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구성했다. 대상 디바이스가 컨설팅 목적의 업무용 태블릿이었던 관계로 정보의 명확한 가시성과 업무 효율성의 관점으로 UX 디자인을 설계했다. 이는 가로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전체 서비스를 구성하되 좌측 영역에 업무 단계를 표시하는 세로 형태의 아이콘 메뉴를 배치함으로써 직관적인 인지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재물 보험 컨설팅의 의미를 부드러운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브랜드 신뢰도 기반의 아이덴티티를 일관성 있게 유지해 고객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2. 개발 초기 기획 단계에서 정의된 기획안 상태에서 데이터 조회 시 공공 데이터 포털을 활용하고자 하는 계획이 있었다. 그러나 실무적인 관점에서 데이터 검증을 해야 하는 기획안이었던 관계로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하면서 데이터 조회에 몇 가지 문제점들이 발견됐다. 결국 기획서상 정의는 있었지만, 데이터 조회를 할 수 없는 항목들에 대해서는 기능 삭제 또는 변경 등의 처리가 필요했다. 건축물대장 조회 등에서는 공공데이터 포털의 API를 연동해 간편 분석을 마치고, 실제 손비처리 예상 금액을 산출할 때는 고객사의 내부 데이터와 연동하도록 했다. 그만큼 여러 다양한 경로의 데이터 연동이 복합적으로 연계되어 있어 구현과 검증이 단순하지만은 않았다. 3. 웹사이트 구축기 비즈니스 컨설팅 앱은 본래의 개발 목적보다 경량화된 범위로 제작됐다. 재물 보험 컨설팅을 위한 좀 더 포괄적인 기능들이 포함될 예정이었으나 프로젝트의 상황상 핵심 기능 위주로 개발됐다.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으로서 기본적인 범위로 구성되었지만, 제작사 입장에서는 사업장에 대한 분석을 통해 예상 금액을 산출하는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으로 수반됐다. 비즈니스 로직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각 데이터 연동을 구현할 수 있었고, 전체 서비스 플로우에 대한 사용자 입장에서의 학습을 기반으로 해당 업무에 최적화된 UX 설계를 도출할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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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