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KB스타뱅킹 | |||||||||||
---|---|---|---|---|---|---|---|---|---|---|---|---|
KB Starbanking | ||||||||||||
서브타이틀 | KB스타뱅킹 | |||||||||||
KB Starbanking | ||||||||||||
소개 | 국민은행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
키워드 | 스타뱅킹,국민은행,이체,뱅킹,금융,은행 | |||||||||||
제작년월 | 2018.10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OS |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
|||||||||||
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금융 부문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KB국민은행 | |||||||||||
제작사 |
주식회사 와일리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주)에이티솔루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앱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1. 인터넷전문은행 영업이 본격화되고 타행 금융플랫폼이 진화하면서 약화되고 있는 시장경쟁력을 강화 2. 단위 기능 앱 통합, 프로세스 재설계를 통해 Seamless 한 고객 경험 제공 3. KB금융그룹 Mobile Visual Identity를 준수하면서 사용자 편의성 중심으로 UI/UX 구현 4. 경쟁은행 서비스에 대응한 개편을 통해 이용 편의성 강화 및 고객이탈 방지 5. 표준화된 UI/UX로 사용자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해 서비스 만족도 증대 기획의도 1. 최신 모바일 트랜드를 반영해 사용자 편의성/가독성 향상을 목표로 한 화면 설계 2. 스마트폰&태블릿 디바이스 및 OS(Android, iOS) 환경에 최적화된 UI/UX 적용 3. 앱 설치 시작부터 종료까지 자연스러운 콘텐츠 흐름 제공 4. 서비스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간결한 콘텐츠로 구성 5. 친절하고 정제된 서비스 이용 안내와 튜토리얼을 제공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1. 스타뱅킹 신규/개편 서비스 화면 디자인(UI/UX)을 개편 1)홈 -직관적이고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개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조로 개선 2)로그인 -사용자 로그인 방식 등록/관리 방법을 심플하게 제공 -스타뱅킹에서 제공되는 로그인 방식 중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로그인 방식을 선택/설정/관리하는 기능을 제공 3)이체 -통합이체 확대(통합이체 화면 내 빠른이체 연동, 큰글씨 설정 기능) -인증방법 개선(정보입력 영역과 인증영역 분리, 계좌비밀번호, 보안매체 입력 등의 절차를 '확인' 버튼 없이 순차적으로 진행) -이체서비스별 등록/설정 UI를 개선 -당행자동이체 등록하는 거래를 통합하고 UI 개선 4)조회 전계좌조회에 계좌 보기 설정 기능 제공(카드형, 목록형), 미보유 상품군 비노출, 총잔액 표시 on/off 기능 제공, 계좌 우선순위 지정 기능(드래그 앤 드롭 방식), 계좌별 설정 기능(계좌번호 복사, 카카오톡 전송, 계좌별명 관리, 통장사본보기), 거래내역 조회 및 결과 화면 UI 개선 5)인증센터 지문과 홍채 위성앱을 구축하고 KB금융그룹 Mobile Visual Identity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디자인과 UI를 개선 6)FAQ 개편, 통합검색 신설, 전체메뉴 UI 개선 2. 태블릿 스타뱅킹 서비스 화면 UI 디자인(앱과 범위 동일) 3. UI 고해상도 대응 및 적용(각 해상도별 적용) 4. GNB 영역, 개인화영역, 신규/변경 서비스 UI 개선 1)신규/변경 서비스에 다이나믹 인터랙션 UI를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 및 직관성을 높임 2)입력폼 ‘플레이스홀더’ 속성 적용 및 개선 3)안내팁(말풍선) 영역 적용 4)전체메뉴(GNB), Footer 메뉴의 UI를 개선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