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K스토아
SK stoa
서브타이틀 SK스토아
SK stoa
소개 B쇼핑으로 리브랜딩 된 SK스토아(T커머스) 모바일 쇼핑 앱
키워드 T커머스,홈쇼핑,IPTV쇼핑,B쇼핑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종합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화장품/미용 쇼핑몰
소속사 SK스토아
제작사

(주)리앙에이지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기획UX기획팀
디자인UI디자인팀
앱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SK스토아의 T커머스 모바일 쇼핑몰로서 사용자를 확대하고 UX를 개선하고자 했다.

기획의도
기존 SK브로드밴드의 'B쇼핑'이 'SK스토아'로 리브랜딩 되면서, 홈쇼핑과 흡사한 IPTV 홈쇼핑(T커머스)과 연계된 모바일 쇼핑 앱의 UX를 개선해 브랜드 확장 및 사용자 확대를 이루고자 재구축했다.

특징
1. SK스토아는 TV홈쇼핑과 데이터 쇼핑이 합쳐진 양방향 서비스로써 TV홈쇼핑에서 방송 중인 것만 구입 가능했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VOD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가 원하는 상품을 언제든지 직접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쇼핑과 연계해 TV로 본 상품을 모바일에서 구매하거나 또는 모바일에서 TV홈쇼핑을 시청하고 모바일 및 TV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자 경험이 가능한 쇼핑 서비스이다.

2. 매일 13시에 특별한 혜택이 적용된 상품을 만나는 '딜리셔스 서비스', 지난 방송과 다음 방송을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및 방송 알림 서비스, TV홈쇼핑과 동일한 제품 구성은 모바일로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다양한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구매정보, 고객센터 이용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을 설계하고 구현했다.

3 모바일 홈 화면에서는 TV홈쇼핑 상품 및 다양한 상품과 주요 카테고리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UI를 구성했으며, 사용자의 성별, 나이, 쇼핑패턴에 따라 맞춤 설계된 전시 화면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탐색 및 구매할 수 있는 UI·UX로 구성되었다.

4. 기존의 B쇼핑이 단단하고 신뢰감을 중심으로 하는 어두운 계열의 UI를 선보였다면, 리브랜딩된 SK스토아는 가시성이 높고 다양한 상품에 집중할 수 있는 밝은 톤으로 변경했다. 또한 상품 옵션을 선택하거나 정보를 확인할 때 사용자가 보다 명확하고 빠르게 선택 및 인지할 수 있도록 UX를 설계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