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우리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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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ORI FINANCIAL GROUP Official Youtube | ||||||
서브타이틀 | 우리금융 | |||||
WOORI FG Youtube | ||||||
URL | http://www.youtube.com/c/우리금융그룹 사이트보기 | |||||
소개 | 대한민국 금융의 든든한 버팀목 우리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 |||||
키워드 | 우리금융그룹,우리금융,우리금융유튜브,오늘의혁신,내일의가치,우리WON | |||||
제작년월 | 2021.4 | |||||
등록구분 | 유튜브채널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채널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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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우리금융그룹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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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드림인사이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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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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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우리금융그룹 공식 유튜브는 우리 마음 속 첫 번째 금융이 되기 위해 ‘우리’의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2021년 4월 채널 개설 이후 현재 10.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사회공헌/ESG, 그룹PR 등의 주제를 시청자들이 좋아할만한 구성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벤트 참여에 진입장벽을 낮추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브랜딩 채널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쇼츠 전용 콘텐츠 및 구독자 반응이 좋은 영상을 쇼츠로 재편집해 채널 유입을 높이고, 커뮤니티 탭의 설문조사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 운영으로 우리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 우리 같이 뛰어요 - 우리금융그룹 후원 골프 선수 소개를 컨셉추얼하게 풀어낸 콘텐츠 시리즈입니다. 각 선수들이 쌓아 온 서사에 캐릭터 · 컨셉을 부여함으로써 대중에 생소한 우리 선수를 임팩트있게 소개하고 응원과 관심을 독려해 평균 5.5만의 조회수를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쇼츠 전용 콘텐츠로 1분 골프 레슨 및 클럽별 스윙 모음 영상을 제작해 골프에 관심있는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평균 2,500회의 조회수를 확보했습니다. 우리를 위해 우리가 간다 -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ESG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 시리즈로,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한국 호랑이종 보존 후원 사업으로 진행한 에버랜드 아기호랑이 첫 돌 콘텐츠는 금융사가 가지는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귀엽고 아기자기한 톤앤매너로 시청자들이 부담 없이 ESG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모션 그래픽 등 빠른 템포의 연출로 브랜드 소식을 전달하는 브랜딩 콘텐츠 외, 아이유의 라디오 광고 재편집 영상 등 빅모델을 적극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아이유가 우리라고 하니 더 와닿는다”,“아이유에 집중하느라 이벤트 퀴즈에 집중못했다”등의 긍정적인 댓글로 팬덤과 유대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성과](2022.5.1. ~ 2023.3.20. 기준) - 운영기간 중 총 발행 콘텐츠 수: 66건, 전년 대비 175% 상승 - 운영기간 중 구독자 증가 수: +77,643명, 전년 대비 283% 상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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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303300746209455131128.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