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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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brandburger.official | ||
서브타이틀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공식 인스타그램 | |
nobrandburger.official | ||
URL | http://www.instagram.com/nobrandburger.official/ 사이트보기 | |
소개 |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홍보 및 고객 Relationship 강화를 위한 채널 | |
키워드 | 신세계푸드,노브랜드 버거,NBB,햄버거,패스트푸드,프랜차이즈 | |
제작년월 | 2019.8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프랜차이즈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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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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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슈퍼와이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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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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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운영목표]
차별화된 컨셉과 테마를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노브랜드 버거만의 특색있는 채널을 구축함으로써 소비자 브랜드 경험 확대 [채널 및 콘텐츠 소개] 1) 소비자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브랜드의 긍정적인 가치를 더하는 채널 - 패스트푸드 브랜드 인스타그램 채널은 대부분 제품 및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계 채널 현황 속에서 노브랜드 버거만의 차별성을 가진 운영 방안에 대해 고민하였고 소비의 주축인 MZ 세대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받은 ‘페르소나 세계관’을 기반으로 운영 방식의 프레임을 변화 시켰습니다. 2) 가상 인물 나별빛의 세계관이 반영된 콘텐츠 - “나별빛의 별의별 이야기” 테마 중심으로 콘텐츠 카테고리를 크게 5가지로 분류하여 기획 & 운영하였습니다. 트렌드 이슈를 반영한 별의별 일상,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별의별 버거, 브랜드 이슈를 소개하는 별의별 이슈, 신규 매장 및 기존 매장을 소개하는 별의별 매장, 이벤트 별의별 선물로 세분화한 후, 나별빛 관점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시키는 것이 노브랜드버거 SNS 운영의 핵심입니다. 3) MZ 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 + Brand Personality 형상화 + 독창적인 콘텐츠 기획을 통해 NBB만의 문화를 구축하면서 소비자와 함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채널입니다. [결과 분석#1_자사 21년 vs 22년 ] - 22년 인게이지먼트 231,974회로 21년 50,475회 대비 360% 상승. - 특히 고객 소통 핵심 지표인 댓글이 21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되어 소통이 강화되었습니다. -> 21년 총 댓글 2,767 (퀴즈형 이벤트 참여 비중 90%) 22년 총 댓글 3,647 (NBB 브랜드데이 캠페인 이벤트 참여 비중 40%) [결과 분석#2_동종업계] - 동종업계보다 늦게 개설되었지만, 지속적으로 팬 수 및 콘텐츠 반응이 증기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음. 특히 빅모델 및 프로모션을 앞세운 동종업계 콘텐츠와 달리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진성 고객들과의 관계성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 지향. - 경쟁사와 비교시 콘텐츠 당 평균 반응 또한 우수한 효율 보임. -> 22년 4월 NBB 콘텐츠 당 평균반응 2,574 /타사1-1,303 / 타사2-1,085 / 타사3-2,481 [향후 계획] 23년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및 굿즈 제작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노브랜드버거XSSG랜더스와 연계한 NBB데이 캠페인 진행 예정 (23년 6월) -> SSG랜더스필드 스카이박스 초청장, 나별빛과 함께 응원하는 NBB Zone 프로모션 등 - 신메뉴 출시 전, 사전 맛보기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참여 및 관심 유도 (진행 예정) - 브랜드 경험 & 일상 연계 & 고객의 관심사가 반영된 NBB 굿즈 제작 (진행 중) NBB 인스타그램은 브랜드와 고객 간의 소통이 오고 가는 메인 채널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갈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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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304240628576422372791.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