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emart Instagram
서브타이틀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
Hello! emart ♪
URL http://www.instagram.com/emartstore/ 사이트보기
소개 엄선된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로 소통하는 일상 공감 채널
키워드 이마트,유통,식품,쇼핑,마트,식문화
제작년월 2015.4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종합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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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이마트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에이치엘엘중앙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이경현
기획송운하,장수영,나미루,김보연
운영김하나,박정윤
디자인나소희,최지선,최은진,최희선
서비스 설명 [목표]
대한민국 NO.1 종합 유통 브랜드 <이마트>의 대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70만 유저와의 일상 공감 및 이마트 특유의 친숙하면서 신뢰 가는 생활 전방위적 쇼핑 지표 제시

[기획 방향]
대중적 식재료부터 트렌드 레시피까지 지금 가장 유용한 식문화를 소개한다. 키즈와 리빙, 취미 등의 일상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정보를 제공하며 이마트의 다채로운 행사를 소개하는 매장 유입 유도형 콘텐츠를 증대한다.

[주요 콘텐츠]
1. 반려 레시피
토마토와 대파, 달걀과 같은 대중적인 식재료로 지속 가능한 요리법을 소개하는 <반려 레시피>. 유명 요리 전문가의 주방을 바로 옆에서 보는 듯한 관찰자 시점의 영상으로 제철 식재료의 맛있는 변신을 소개한다. 한 가지 식재료로 여러 가지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알뜰한 가치소비 또한 독려한다.

2. 누군가의 냉장고
푸드 인플루언서의 ‘먹’ 취향을 담은 <누군가의 냉장고>.
요리책 저자, 유명 와인바와 베이커리 숍 대표 등 영향력 있는 푸드 인플루언서를 인터뷰하고, 실제 애용하는 냉장고 속 푸드 아이템을 공개한다. 엄선된 미식과 트렌드를 전해 이마트 유저 자신만의 ‘먹’ 루틴을 찾도록 돕는다.

3. #위드이마트
매월 이마트에서의 즐거운 순간을 기록한 유저가 해시태그 ‘#이마트’로 올린 게시물을 모아서 소개한다. 또 이마트에서 구입한 상품으로 채운 식탁과 거실 등 유저 일상 속 이마트를 발견하고 SNS로 함께 공감해 친근한 소통 관계를 형성한다.

4. 월간 바구니
여러분의 쇼핑 아이템을 추천해 주세요! 매월 시즌, 테마를 다룬 질문을 올리고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유저의 댓글을 수집한다. 먹거리부터 스포츠, 레저, 완구 등의 놀 거리와 즐길 거리를 총망라한 유저의 쇼핑 아이템과 에피소드를 공개해 소통 확장까지 다룬 쇼퍼블 콘텐츠.

5. #e실트 / 이맡극
이마트의 실시간 쇼핑 트렌드와 생생한 현장을 발 빠르게 담은 스토리 <#e실트>. 이마트를 배경으로 한 상황극 스토리 <이맡극>은 쇼핑 중에 일어날 수 있는 흥미로운 상황과 재치 있는 질문, 선택형 설문으로 참여를 유도하는 동시에 유저와 이마트 간의 공감대를 형성한다.

6. 그 외
올해 30주년을 맞은 이마트의 캐치프레이즈 ‘Everyday Lovely Place’와 부합하는 메시지 발산형 콘텐츠. 유명 아티스트가 부른 이마트송의 특정 구간을 재생하고 목소리의 주인공을 묻는 <이마트송 퀴즈 이벤트>, 이마트 매장에서 포착한 <30주년 엠블럼 인증 이벤트>, 이마트에서 겪은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고 유명 DJ가 라디오쇼 콘셉트로 읽어주는 <내 e야기를 들어봐> 등으로 이마트 30주년을 기념하고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연다.

[기간 및 성과]
기간 : 2023.01.01~2023.04.26
팔로워수 : 704,392
총 도달수 : 19,834,139회
총 인터랙션 : 117,788회
총 영상조회수 : 4,131,24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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