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내내스튜디오 유튜브 | |||||
---|---|---|---|---|---|---|
LHLH STUDIO Youtube | ||||||
서브타이틀 | 내내 유튜브 | |||||
LHLH Youtube | ||||||
URL | https://www.youtube.com/@LHLHSTUDIO 사이트보기 | |||||
소개 | CREATE THE NEW, 롯데홈쇼핑의 종합 예능 유튜브 채널 | |||||
키워드 | 내내스튜디오,LHLH스튜디오,롯데홈쇼핑,롯홈,홈쇼핑,유튜브예능 | |||||
제작년월 | 2023.2 | |||||
등록구분 | 유튜브채널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채널 > 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롯데홈쇼핑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주식회사 투캐럿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운영 방향>
MZ세대는 홈쇼핑 채널의 주요 타겟이 아니다. 이에 MZ타겟이 주로 소비하는 유튜브에 예능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롯데홈쇼핑의 제품을 선보이는 새로운 방식으로 MZ세대에게 접근하고자 채널을 오픈했다. 채널명은 'Lotte Homeshopping'의 약자인 'LH'를 한글로 읽었을 때 '내'가 되는 것에서 착안하여 내내 스튜디오라고 지었으며, MZ에 다양한 취향에 맞춰 먹방, 음악, 종합 예능 콘텐츠를 제공하며 롯데홈쇼핑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전략을 활용하여 오픈 3개월 만에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주요 콘텐츠> 1. 먹방 (맛나면 먹으리 / 먹는 내내) 롯데홈쇼핑의 주요 상품군인 푸드 및 여행 상품을 연계한 예능 콘텐츠로 김민경의 ‘맛나면 먹으리’ 통해 푸드 제품 등을 개발 및 홍보하였으며, 미슐랭 헤드셰프 정경일의 일본 식도락 여행기를 담은 ‘먹는 내내’를 통해 일본의 음식 문화와 아라이 리조트 상품을 연계하여 높은 조회수 및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2. 뷰티 (예뻐지는 내내) 홈쇼핑 매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뷰티 및 건기식 제품을 홍보하는 예능형 콘텐츠로, 배우 최정윤과 쇼호스트가 각 에피소드 별로 어울리는 컨셉 및 상황극들을 세팅하여 홍보하고, 기획전을 별도로 구성하여 판매로 연계하였습니다. 3. 라이브 토크쇼 (이대휘파람) 오디션 출신 유명 아이돌 AB6IX의 이대휘가 메인MC로 참여한 라이브 토크쇼로, 연예인 게스트들을 섭외하여 1시간 동안 게스트들의 숨겨진 이야기, 댄스, 노래 등을 라이브 등을 팬들에게 선보이며, 홈쇼핑 채널의 약점인 젊은 세대를 노리는 MZ세대 타겟 콘텐츠입니다. 현재 동시 접속자 및 조회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과의 PPL도 협의 중입니다. 4. MZ타겟 예능(지롤남매 / 석화찜) 유튜브 최신 트렌드들을 반영하여 MZ세대 및 유튜브 시청자를 공략하는 예능 콘텐츠입니다. 지롤남매는 유튜브에서 인기있는 지예은과 홍현호를 남매 컨셉으로 출연시킨 Vlog 형태의 콘텐츠입니다. 석화찜은 아이돌 그룹 위아이의 강석화가 메인 MC로 나와 MZ세대에서 유행하는 밈/신조어 등을 체험해보는 콘텐츠입니다. 효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도한 전문 콘텐츠 커머스 채널로써,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오픈 3개월만에 구독자 10만을 넘는 빠른 성장세를 보여 실버버튼을 받았습니다. 또한, 콘텐츠를 상품판매와 자연스럽게 연계시켜 홈쇼핑 채널의 본 목적인 구매 전환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305180700203376144265.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