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웰컴저축은행 블로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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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mebank blog | ||||||
서브타이틀 | 웰컴저축은행 공식 블로그 | |||||
welcomebank blog | ||||||
URL | https://blog.naver.com/welcomebank1 사이트보기 | |||||
소개 | 각자에게 알맞은 시의적절한 금융 및 경제 정보와 혜택을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는 블로그 채널 | |||||
키워드 | 금융,경제,생활꿀팁,일상,정보,은행 | |||||
제작년월 | 2014.5 | |||||
등록구분 | 블로그 | |||||
후보등록분야 | 블로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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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웰컴저축은행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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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제이비컴스컴퍼니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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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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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제작목적>
NO.1 디지털뱅크 웰컴저축은행 공식 블로그는 금융이라는 다소 어렵게 여겨질 수 있는 영역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각자에게 알맞은 시의적절한 금융 및 경제 관련 정보와 다양한 혜택을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소개> 1. 믿을만한 금융 정보 및 웰컴저축은행의 다양한 소식과 서비스를 알기 쉬운 콘텐츠로 제공 ▶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요즘, 경제에 시간을 투자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웰컴저축은행의 상품과 다양한 기능을 설명하고 금융 소비자들에게 웰컴저축은행을 어떻게 이용하는지와 같은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 시, 클릭률 제고를 위한 썸네일 주목도와 가독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깔끔한 톤 앤 매너를 유지하고 브랜드 컬러인 레드 컬러를 활용하여 콘텐츠 별로 통일감을 더하였습니다. 2. 미스페니 이벤트 ▶ 생활 경제 전문가인 미스페니 작가를 섭외하여 진행하는 콘텐츠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실제 사연을 받아 이를 바탕으로 전문성있는 경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 고민을 함께 해결해나가는 당행의 소비자 지향적인 태도를 따뜻하고도 효과적으로 담아내는 콘텐츠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3. 웰컴 지식인+ ▶ 웰컴저축은행의 궁금한 점을 모두 모아서 전달해 주는 콘텐츠로, 실제 지식인에서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웰컴저축은행에 대한 질문들 중 선별하여 당행 서비스의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가이드하는 콘텐츠입니다. 4. 웰컴 팩트체크 ▶ 브랜드 오인지 요소가 있는 이슈 발생 시, 고객의 오해와 걱정을 방지하기 위하여 데이터와 팩트에 기반한 팩트체크로 부정적인 요인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입니다. 5. 웰컴북토크 & 웰컴토크 ▶ 딱딱한 금융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당행 임직원이 인터뷰 형식으로 직접 경제 전문 서적을 소개하고 추천하는 코너로 웰컴북토크를 운영합니다. 웰컴 토크 시리즈를 통해서는 신뢰도 있는 임직원의 현장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함과 더불어 브랜디드 콘텐츠만의 고유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효과 분석> 2023년 05월 15일 기준 이웃수 7,065명 달성 (작년 동월 대비 69% 상승), 22년 4~23년 3월 평균 평균 조회수 338,328회 달성 (작년 동월 대비 11% 상승) <향후 계획> 고객들이 어려워하는 금융 상식을 쉽고 빠르게, 무엇보다 정확하게 제공하여 실생활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 외에도 웰컴저축은행의 다양한 소식과 서비스를 알아보기 쉽게 시각화한 인포그래픽 활용과 모션그래픽 영상 콘텐츠 등의 다양한 콘텐츠 포맷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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