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에너지공단 | |||||||||
---|---|---|---|---|---|---|---|---|---|---|
KOREA ENERGY AGENCY | ||||||||||
서브타이틀 | 한국에너지공단 | |||||||||
KEA | ||||||||||
URL | http://https://www.instagram.com/kea_sese 사이트보기 | |||||||||
소개 | 한국에너지공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 |||||||||
키워드 | 한국에너지공단,에너지절약,신재생에너지,세세,마스코트,밈콘텐츠 | |||||||||
제작년월 | 2022.3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정부/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국에너지공단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주식회사 휴비즈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공급단계 이후 합리적ㆍ효율적 에너지 이용 증진과 신ㆍ재생에너지 보급 촉진 및 산업 활성화로 온실가스 저감을 유도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구축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임으로써 국민 행복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정보통신 및 인공지능과 융복합되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에너지 분야의 흐름에 대응해 공단은 국민의 삶을 편안하게 해주는 에너지 세상의 구현을 위해 데이터를 모아 활용할 만한 정보로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변화를 실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해 가고 있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인스타그램 채널은 공단 마스코트 펭귄 '세세'를 활용해 이미지를 중심으로 콘텐츠 소비가 활발하고, 콘텐츠의 휘발성이 높은 채널 특성을 고려한 콘텐츠 제작으로 채널 주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는 ‘MBTI’, ‘연차별 직장인’, '신이 세세를 만들 때' 등 인터넷 유저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는 밈을 활용한 소재로 한국에너지공단 인스타그램 채널만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고 있으며, 공단에 대한 관심 및 긍정적 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