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설빙 즐거움의 ON도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Sulbing official channel operation
서브타이틀 설빙
Sulbing
URL http://www.instagram.com/sulbing.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기존 Z세대에 한정되어 있었던 설빙의 팬덤 확장을 위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의 콘텐츠 기획 및 운영
키워드 타겟확장,크로스타겟,콜라보,디저트,,
제작년월 2023.3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프랜차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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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주)설빙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위더스애드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이희광
AE김덕영
디자인공윤식
포토그래퍼오세찬
서비스 설명 상대적으로 어린 Z세대에 집중되어 있었던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의 기존 팬덤을 확장하기 위한 채널 운영 전략의 수립과 운영이 필요하였습니다.
이에 기존 세대가 설빙에서 이탈한 이유에 대해 분석, 떠나간 M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컨셉을 기준으로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기존 세대에게는 설빙의 이색 조합을 소개하며 타겟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형식의 콘텐츠로 관심을 끌어모으고, M세대에게는 설빙의 다양한 디저트를 소개하면서 빙수만을 기억하던 세대에 대한 인식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크로스타겟 전략을 통해 기존 Z세대의 관심은 유지하고, 신규 타겟인 M세대의 인식 개선을 통해 신규 유입을 유도하여 타겟의 확장을 중심으로 채널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략 수행으로 주요 타겟층인 Z세대에 맞춰진 콘텐츠 스타일을 변경하여 비주얼적인 프리미엄 요소를 부여하고, 매월 콜라보 신제품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여 각 제품의 주요 USP를 전략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기존 및 신규 유저의 유입을 촉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 운영하여 신제품에 대한 정보 전달 및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였으며, 타겟층을 중심으로 하는 광고 운영 전략을 수립하여 집행하여 더 많은 유저의 유입을 유도하였습니다.
타겟 확장을 통해 신규 유입을 지속적으로 유도하여, 운영 1개월차에 기존 대비 인터렉션 150% 증가를 기록하였으며, 이벤트 참여율은 300% 이상 증가한 결과를 얻어내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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