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제일제당 비비고 인스타그램
CJ Cheiljedang bibigo Instagram
서브타이틀 비비고
bibigo
URL https://www.instagram.com/bibigo.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비비고와 함께하는 맛있는 일상을 담은 그린무드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키워드 음식,FOOD,요리,일상,라이프스타일,시즐
제작년월 2017.7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식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CJ제일제당 비비고
소속사 제작진
총괄신동준 님
PM정은솔 님
기획김윤현 님,최희수 님
대행사

대학내일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총괄박종남 본부장
PM이나윤 책임매니저
AE김애리 파트장,한민영 매니저
에디터김효선 팀장,한문규 파트장
영상 PD정규홍 파트장,김채린 매니저,김은서 매니저
디자인김유진 수석,이채린 책임매니저
서비스 설명 2022년부터 비비고 브랜드 컬러를 담은 “취향그린” 컨셉에 맞춰 리뉴얼 된 비비고 인스타그램은 23년 5월 기준 13.7만의 국내외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23년 비비고 인스타그램은 3가지 유형의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1. 피드콘텐츠
- 브랜드 컬러인 ‘그린’을 중심으로 컬러 아이덴티티 확장 및 아이코닉한 비주얼 에셋 구축을 위해 다양한 그린컬러를 활용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접하는 소비자가 그린컬러와 비비고를 동시 연상할 수 있도록 그린계열 톤앤매너를 피드무드로 차용하고 있으며, 주요 타겟인 MZ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트렌디한 소품 및 식기를 선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의 리얼한 일상’으로 타겟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1인칭 시점 구도’와 ‘함께 음식을 즐기는 순간’을 포착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하고 있습니다.
- 타겟소비자 언어를 중심으로 적절한 이모지 사용 및 텍스트를 구성하고, 소비자가 댓글을 남기고 싶도록 참여를 유도하는 멘트를 구성하여 발행합니다. 또한 콘텐츠에 따라 비비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병행 운영하여 팔로워들과 더욱 인터랙티브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미지 콘텐츠는 월 5건 발행을 기준으로 운영합니다.
*예시
1) bit.ly/42GehG8
2) bit.ly/45947zB
3) bit.ly/42KaRlH

2. 릴스콘텐츠(들리셔스)
- 제품의 시즐이 가장 맛있어 보이는 순간을 시/청각적으로 극대화하는 ‘들리셔스’는, 맛있다는 의미의 ‘Delicious’와 ‘들리다’라는 단어를 합성한 숏폼 영상 콘텐츠입니다. 릴스 콘텐츠의 특성을 고려하여 짧은 시간(15초 내) 동안 식감을 자극해 제품을 먹고 싶게 만드는 니즈 형성에 목적을 두며, 비주얼과 관련된 리얼한 ASMR적 요소와 2D그래픽 모션을 활용하여 높은 몰입도를 가진 콘텐츠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콘텐츠는 월 2건 발행을 기준으로 운영합니다.
*예시
1) bit.ly/41MH0rB
2) bit.ly/3WgGcu6
3) bit.ly/3MwF0iI

3. 스토리콘텐츠
-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브랜드 이슈, 이벤트와 같은 정보는 피드무드의 그린 톤앤매너 흐름을 끊지 않도록 스토리 기능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시간 프로필 노출되는 스토리 특성을 활용하여 즉각적인 정보 전달 및 소통을 목적으로 합니다.
- 또한, 피드와 릴스로 발행된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다시 한번 리마인드하는 목적의 스토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의 상황에 맞는 스티커, 문구, 이모지로 구성된 스토리는 제품 트라이얼 니즈를 자극하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때, 인스타그램의 링크 삽입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 중이며 구매 가능한 페이지로 다이렉트 연결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콘텐츠는 최소 월 3건 이상, 상시 발행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시
1) bit.ly/43pgrKz
2) bit.ly/3I9VqeE
3) bit.ly/3MuhLpH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