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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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
서브타이틀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 |||||||
KEITI | ||||||||
URL | http://www.instagram.com/love_keiti/ 사이트보기 | |||||||
소개 |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환경솔루션 전문기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공식 인스타그램 | |||||||
키워드 | 한국환경산업기술원,환기원,환경부산하기관,녹색기술,녹색금융,ESG | |||||||
제작년월 | 2019.3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정부/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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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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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비이오케이Beok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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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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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견인하는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혁신 선도기관이자 환경위해로부터 국민을 보호하여 모두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메인 소통채널 공식 인스타그램을 소개합니다. 환경 R&D와 같은 조금은 어려운 환경기술과 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환경전문 선도기관으로 적극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 있습니다. 1) 매주 화요일, 어려운 환경기술, 산업 정보들에 대해 인스타그램 최신 기능을 활용한 스토리로 적극 소통 : <화요환기회>라는 콘텐츠를 통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스토리'기능을 활용하여 퀴즈 이벤트로 소통하고 이벤트 당첨 발표 시 해당 정보를 알려주는 연계형 카드뉴스를 제작,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실질적인 고정 팬 확보로 이어졌으며, 기술이나 사업의 인지도 확산이라는 정성적인 성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실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타깃 관심 콘텐츠를 시리즈로 개발, 고정팬 확보 : 실생활에서 친환경 실천 항목을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양한 시리즈로 개발하여 피드를 다양화하고 고정팬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한 컷으로 집중도를 높이고 쉽고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사항을 주 1회 전달하는 <씬나는 중립>과 환경은 지키는 것이 아니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실제 국민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활용(사전 안내 및 사용 동의 후), 다양한 즐길거리를 전달하는 <친환경 놀이터>, 경제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실천을 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에코머니나>, 정확한 TPO별 참여를 유도하는 <에코 룸 투어>까지, 자칫 한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형태로 재생산하여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3) 시의성을 활용한 계기홍보 콘텐츠도 전문성을 담아 제작 : 어린이날, 어버의날 등 시의성이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지라도 기관의 전문성을 담아 선순환 구조를 확립할 수 있는 홍보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예를들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 장난감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고, 선물을 많이 하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우리 가족만의 환경보호 실천 방법을 주제로 소통하는 이벤트 진행, 새학기에는 환경 친화적인 문구를 고르는 법에 대해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팬들의 실질적인 관심을 유도하였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콘텐츠를 통해서는 간결한 정보를 전달하고, 직접적인 사례를 통한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웹툰작가와 협업 콘텐츠를 기획하였습니다. 이는 1분기 실제 운영에 앞서 채널 타깃의 니즈를 확인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하였고 이에 따라 확인된 니즈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을 세웠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이후에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인스타그램은 최신 기능을 적극 활용해 살아있는 인스타그램, 지속가능한 환경솔루션 전문기관으로의 대표성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채널로 운영해나갈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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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305260113087283271608.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