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리챔 가장 나 다운 선택, 리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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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ham The choice for me | ||||||||||
서브타이틀 | 리챔 | |||||||||
Richam | ||||||||||
URL | http://www.instagram.com/richam.official/ 사이트보기 | |||||||||
소개 | 시장 점유율의 성장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립과 이를 바탕으로 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의 운영 | |||||||||
키워드 | 건강,맛,갓생,미닝아웃,짜지않아, | |||||||||
제작년월 | 2023.3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제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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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동원F&B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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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위더스애드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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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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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표면적인 시장 점유율은 낮지만 분명한 우호 고객층이 존재하고, 이를 통해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브랜드 '리챔'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과 이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소비자의 인식조사를 위해 사내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 경쟁 제품과 리챔의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결과 사전 선호도와 실제 선호도가 다른 경우를 다수 발견, 개인의 취향이 반영되는 맛에는 절대적 가치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매력 향상을 위해서는 대중적인 요소보다는 리챔만의 정체성과 메시지가 있어야 함을 기본으로 홍보 전략을 설정하였습니다. 이어서 주요 타겟인 MZ세대를 분석,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의 선택에 확신이 있는' 타겟층의 특징을 바탕으로 '나 자신을 나타내는' 주요 트렌드를 파악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전체를 관통하는 리챔의 정체성을 '건강'과 '맛'에 집중, 나를 위해 결국 리챔을 선택하는 타겟층을 표현하는 키카피로 '가장 나 다운 선택, 리챔'을 도출하였습니다. 이어 리챔의 각 제품을 상징하는 컬러를 각각의 제품 콘텐츠 컨셉 컬러로 기용, 각각의 제품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와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여 채널을 운영하였습니다. 또한, 운영 채널의 활성화를 위해 타겟 맞춤 광고를 운영하여 보다 많은 잠재적 소비자의 채널 유입을 유도하는 마케팅을 기획, 집행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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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305231131428186582781.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