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부산관광공사 유튜브 (비짓부산) | |||||
---|---|---|---|---|---|---|
VISIT BUSAN | ||||||
서브타이틀 | 부산관광공사 | |||||
BTO | ||||||
URL | https://www.youtube.com/@VISITBUSAN 사이트보기 | |||||
소개 | 매력적인 부산여행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부산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 |||||
키워드 | 부산,여행,국내여행,정보/지식,부산관광공사,관광 | |||||
제작년월 | 2014.6 | |||||
등록구분 | 유튜브채널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채널 > 공공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부산관광공사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주)써머트리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제1의 해양 도시인 부산.
일상이 여행이 되는 도시, 온갖 다채로운 것들이 공존하는 곳, 상상 이상의 반전 매력을 지닌 부산의 곳곳을 소개하는 부산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입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1억 뷰가 넘는 조회수와 5.5만 명 이상의 구독자 증가를 기록하며, 국내·외 많은 시청자에게 부산을 알렸습니다. 2022년 SBS와 대세 아이돌 뉴진스와 함께 [Newjeans Code in Busan] 버라이어티 콘텐츠 제작했으며, 부산 신생여행사 컨셉의 웹드라마 [브브여행사] 제작하여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K-콘텐츠와 K-스타들을 활용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홍보영상, 웹드라마, 웹예능, 뮤직비디오 등의 다양한 컨셉의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켰습니다. 지속적인 프로모션과 댓글 등을 통해 구독자와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구독자의 피드백을 수렴해 콘텐츠에 반영하고 공감대 형성이 되는 맞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도시, 로컬과 글로벌, 힐링과 다이나믹이 공존하는 부산을 제대로 여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부산을 알리는 유튜브 채널로 매년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자체 유튜브 채널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7.9만 명의 구독자가 그저 숫자만이 아닌 진정한 부산 여행을 사랑하는 팬덤이라고 생각하며, 그들을 만족시킬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노력합니다.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30526033840040083113.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