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CJ 제일제당 팝업스토어 [제1의맛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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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heiljedang pop-up store [The First Taste House] | ||||||||||
서브타이틀 | 제1의맛집 : 우주도넛 | |||||||||
The First Taste House : Space Donut | ||||||||||
URL | http://www.youtube.com/watch?v=n3W_d7fdW-c&t 사이트보기 | |||||||||
소개 | CJ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맛' 콘텐츠의 세계관을 확장한 CJ제일제당 팝업스토어 [제1의맛집:우주도넛] | |||||||||
키워드 | 식품,미식,쇼핑,생활,음식,요리 | |||||||||
제작년월 | 2022.9 | |||||||||
등록구분 | 디지털영상 | |||||||||
후보등록분야 | 디지털영상 > 생활/식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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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CJ제일제당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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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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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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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기획의도]
CJ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맛’의 세계관을 확장한 체험형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공간을 통해 MZ 소비자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팬덤 형성 및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기획 방향] CJ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맛’과 캐릭터 ‘우주’의 세계관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적용해, 기존 구독자들에게는 모니터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콘텐츠들을 오프라인에서도 느껴볼 수 있도록 입체적 경험을 제공해 신선한 경험을 유도하고, 미 구독자들에게는 오프라인에서 유튜브 채널을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 유튜브 채널 홍보 및 브랜드 이슈화 유도 팝업스토어 내 CJ제일제당의 제품을 그대로 홍보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 제품들을 활용한 이색 도넛(우주도넛, 햇반도넛, 비비고 왕교자 도넛, 고메 치킨 도넛, 백설 레몬청 도넛, 맛밤 도넛, 햄스빌 베이컨 도넛, 고메 콘스프 도넛 /총 8종)을 개발해 팝업스토어 기간내에만 한정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이색적인 경험을 통한 자발적인 바이럴 및 이슈화 유도 [차별성] 타 브랜드의 팝업스토어와는 다르게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노출 없이 브랜드 유튜브 네임인 ‘제1의맛’을 활용한 ‘제1의맛집’ 키워드만을 노출한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최소화하였고, 팝업스토어 입구에 설치된 도넛 조형물과 마당에 설치된 우주선을 보고 방문한 소비자들에게는 팝업스토어를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 [결과 및 성과] -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 22년 9월 23일 ~ 22년 10월 12일 - 팝업스토어 방문자 수 : 11,018명 - 유튜브 신규 구독자 수 : 6,324명 - 제1의맛집 콘텐츠 조회수 : 404,466건 - 콘텐츠 인게이지먼트 참여 결과 : 17,987건 [기타 특이사항] - 유가 광고 집행이나 보도자료 배포 없이 자발적 뉴미디어 기사 20여건 릴리즈 - 제1의맛집 팝업스토어 및 콘텐츠 협업 요청 등 다수의 콜라보 제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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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305300548294894495798.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