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우체국 공식 인스타그램
KOREA POST
서브타이틀 우정사업본부
KPOST
URL https://www.instagram.com/korea.post/ 사이트보기
소개 국민에게 행복을 배달하는 우체국의 공식 인스타그램
키워드 우체국,우정사업본부,행복배달,우편,공익사업,예금보험
제작년월 2015.4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정부/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우정사업본부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주)디앤씨컴퍼니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총괄윤성종
PM이경희
디자인조수하
서비스 설명 ‘국민에게 행복을 배달’하는 우체국!

우체국은 우편과 금융 사업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동시에 전국 곳곳 4,300여개의 우체국 오프라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공적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정부기관입니다.

우체국 공식 인스타그램은 우체국이 운영 중인 4개의 SNS 채널 중 하나로, 우체국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쉽게 이해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를 만들어 소통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공식 인스타그램은 우체국이 담당하고 있는 우편, 금융, 공적역할과 연관된 9개의 기획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우트립(우체국+Trip)
국내에 있는 이색 우체국 소개. 해당 우체국의 특징과 이용법, 히스토리 등 소개

2) 과거에서 온(On) 편지
국가문화재나 보물로 등록된 편지 혹은 우정사업 관련 자료들과 역사적 사건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소개

3) 우피셜
‘우트립’, ‘과거에서 온 편지’ 등 카드뉴스 콘텐츠를 선별하여 숏폼 형식(릴스)으로 제작

4) 기념우표 발행
매월 다양한 사회 이슈를 담은 기념우표를 소개함으로써 우취문화 수집관련 정보 제공 및 해당 이슈에 대한 사회적 재조명

5)우취홀릭
옛날 우표 또는 희귀 우표 안내 및 우표에 얽힌 이야기와 삽입된 삽화, 우취문화 등을 소개

6) 우취월장
민간 상품 대비 비교우위를 가진 우편 서비스 혹은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하고 소비할 수 있는 속도감 있는 숏폼 형식(릴스)으로 제작

7) P크리에이터
우체국 직원들로 구성된 P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우체국 서비스나 상품을 챌린지, 밈패러디 등으로 재구성하여 쉽게 이해하고 소비할 수 있는 숏폼 형식(릴스)으로 제작

8) 우체국 불소타임
우체국의 우편, 금융상품, 공적역할 소개에 적합한 분야별 인플루언서 기용하여 민간 금융상품 대비 혜택이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 공익서비스 내용 확산

9) 우체국 공익서비스
정부기관으로서 우체국이 담당하는 공적인 역할을 소개하여 해당 서비스에 대한 정보 확산

해당 콘텐츠들에 대해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에 걸쳐 온라인 리서치를 시행하여 이용자들의 반응을 측정하고 이를 수정·보완함으로써 이용자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