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LG유플러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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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plus | ||||||||||
서브타이틀 | 유플러스 | |||||||||
LG U+ | ||||||||||
URL | https://www.tiktok.com/@lguplus_ 사이트보기 | |||||||||
소개 |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선사하는 LG U+ 공식 틱톡입니다. | |||||||||
키워드 | LG유플러스공식채널,WHYNOT,#1824세대 ,#고객소통,#고객참여활성화,#소프트한브랜딩 | |||||||||
제작년월 | 2020.3 | |||||||||
등록구분 | 기타 | |||||||||
후보등록분야 | 기타 > 브랜드/문화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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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LG유플러스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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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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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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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채널개요)
LG유플러스 틱톡은 MZ세대 중에서도1824세대의 영타깃을 메인 타겟으로 하는 핵심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유플러스의 브랜드 정체성과 영타깃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 맞춰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LG유플러스 틱톡은 유행과 트렌드가 재미로 직결되는 민감한 채널의 특성을 고려해, 과감한 ‘WHY NOT’ 도전 정신으로 브랜드 계정의 무게감을 덜어내고 틱톡 영타겟 유저가 LG U+를 친근하게 인식하고 즐길 수 있는 트렌디한 틱톡 최적화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브랜드의 핵심 가치(‘고객 최우선’, ‘과감한 도전’, ‘역동적 실행’, ‘진정성 있는 소통’)를 반영한 콘텐츠 구성에 중점을 두어 브랜드의 비전인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 진행 내용) 1. 고객 참여 극대화한 인터렉티브 콘텐츠 LG유플러스 틱톡은 극 영타깃과의 소통채널인 만큼, MBTI 소재나 A or B 선택 소재로 영타깃의 최근 관심사를 주제로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통신/IT브랜딩을 놓치지 않도록 ‘MBTI별 스마트폰 이용법‘ 등 유저가 쉽게 브랜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고민해 높은 유저 반응을 얻었습니다. 2. 캐릭터 및 모델 활용한 소프트 콘텐츠 LG유플러스 틱톡에서는 자사의 대중적인 브랜드 캐릭터 ‘무너’의 ‘소프트한 브랜딩’의 장점을 살려 다소 영타깃에게는 딱딱해보일 수 있는 브랜드 신규 서비스나 이슈를 거부감 없이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틱톡 채널내에서 ‘펫’ 관련 멍 콘텐츠는 꾸준히 인기가 높은 점을 착안해, 강아지 ‘별이’를 추가 모델로 설정하여 ‘펫케어 요금제’ 등 자사 서비스 노출부터 친근한 브랜딩 콘텐츠까지 진행하며 ‘공식 계정 답지 않게 귀엽다’는 MZ세대의 긍정적 반응을 얻었습니다. 3. 20대 틱톡커 제휴 콘텐츠 LG유플러스 틱톡은 영타깃 대상 채널 내에서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와 더불어 기술적으로는 ‘틱톡 필터’와 ‘밈 패러디’에 최적화된 트렌디 콘텐츠 제작을 위해 23년 3월에 틱톡커와의 첫 제휴 콘텐츠를 도전했습니다. 1824세대의 팬덤이 높은 틱톡커와의 제휴를 시도함으로써 틱톡 채널의 ‘추천’ 피드에도 오가닉 노출되며 추가적인 노출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내가 왜 광고를 보고있지?’라는 브랜드 광고를 재밌게 즐기는 유저들의 긍정적 반응도 확보하며, 브랜드 선호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주요 운영 성과) - 전년 대비 틱톡 팔로워 수는 63% 증가 - 전년 대비 평균 컨텐츠 인터랙션 71.3%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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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3061203272952181484.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