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유플러스
LG Uplus
서브타이틀 유플러스
LG U+
URL http://www.instagram.com/lguplus_/ 사이트보기
소개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LG U+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키워드 LG유플러스공식채널,WHYNOT,디지털캠페인,#고객브랜드화보,#당연하지않은일상,고객소통
제작년월 2015.1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LG유플러스
소속사 제작진
팀장강윤미
책임이상희
선임유화진
대행사

(주)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디렉터권도은
PM김수현
선임조아라
매니저남주현
서비스 설명 채널 개요)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은 영타겟 대상 'WHY NOT?'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유저가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핵심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주요 캠페인 진행 내용)

1. WHY NOT 고객 브랜드 화보 캠페인
’21년부터 자신만의 도전을 이어나가는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화보 촬영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해 인스타그램에서 커뮤니케이션하는 고객 브랜드 화보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1년 9월부터 현재까지 총 43명의 고객, 임직원 및 셀럽과 함께하며 ‘WHY NOT?’ 메시지를 확산하였고, 인스타그램 ‘가이드‘ 기능을 활용해 고객들의 도전 스토리를 더욱 상세하게 소개했습니다. ’23년부터는 ‘고객 브랜드 화보 캠페인 2.0’으로 개편하며 ESG 분야에서 활동하며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타겟 고객들을 발굴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당연하지 않은 일상 시즌3 <알로하 독립RUN>
LG유플러스에서 3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광복절 기념 캠페인으로, 지금 우리의 평화로운 일상이 당연한 것이 아닌 수 많은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으로 만들어진 것임을 되새기는 CSR 캠페인 #당연하지않은일상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년 여성 독립운동가, ’21년 제주해녀항쟁에 이어 ’22년에는 하와이에서 독립을 외쳤던 해외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였고, MZ타겟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러닝게임 형태의 사이트를 기획/제작하여 높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실제 독립운동가 후손분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하여 MZ 타겟의 공감을 얻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쌓았습니다.

3. 고객 참여형 캠페인
그 외에도 유플러스만의 구독 서비스 ‘유독’ 런칭 캠페인, 황기환 지사 봉환 기념 국가보훈처 협업 굿즈 캠페인, 새학기 시즌에 맞춰 영타겟 대상으로 진행한 굿노트 디지털 굿즈 캠페인 등, 참여형 캠페인을 기획하여 ‘WHY NOT?’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확산하고 고객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특히 영타겟들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일러스트 작가 제휴, 방구석연구소 플랫폼 제휴를 통해 MZ타겟에게 매력적인 비주얼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높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주요 운영 성과)

- 캠페인 콘텐츠(고객 브랜드 화보 캠페인, 광복절 캠페인) 전체 평균 인터랙션 대비 34% 높은 성과 달성 (‘22년 6월 ~ ‘23년 6월 기준)
- 전년 대비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1.3% 증가 ('22년 마감 기준)
- 전년 대비 평균 콘텐츠 인터랙션 21% 증가 ('22년 마감 기준)
- 국내외 대표 7개 어워드 수상 (2022 Sabre awards,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등)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306120444057140588031.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