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GS SHO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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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SHOP | ||||||||
서브타이틀 | 지에스샵 | |||||||
GS SHOP | ||||||||
URL | http://https://www.facebook.com/realshoppingstory 사이트보기 | |||||||
소개 | TV홈쇼핑 개척자에서 모바일 커머스, 글로벌 쇼핑리더로 나아가는 GS | |||||||
키워드 | 홈쇼핑,V-Commerce,SNS콘텐츠,링크클릭,구매전환 | |||||||
제작년월 | 2018.8 | |||||||
등록구분 | 소셜미디어 | |||||||
후보등록분야 | 페이스북 > 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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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GS SHOP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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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크리에이티브마스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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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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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GS SHOP의 공식 SNS 채널로 GS SHOP 비디오커머스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8만 팔로워와 함께 꾸준한 팬층을 확보하는 목표와 더불어 타 소셜운영과 차별화 포인트는 비디오커머스 채널로써 실제적인 구매를 만들어내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식품, 뷰티, 생활용품, 아이디어 상품 등 타겟층이 반응할만한 상품 소재와 콘텐츠 제작을 통한 실적 중심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매달 10건 내외의 콘텐츠를 통해 다량의 구매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2019년 5-6월에는 GS SHOP, 페이스북 코리아, 크리에이티브마스 3사가 워크샵을 통해 GS SHOP 단독으로 출시하는 네일브랜드 '데싱디바'의 페디 크루즈 컬렉션 시즌2 제품에 대해 여름 시즌에 맞춰 SNS 채널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광고 집행을 통해 구매 실적을 극대화하고자 하였습니다. 1가지 제품에 대해 소구점과 크리에이티브를 달리하여 10가지가 넘는 컨셉의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동시에 광고를 게재하여 구매를 유도했습니다. 콘텐츠마다 효과는 상이하였으나, 몇개의 콘텐츠는 수만회의 링크 클릭을 발생시키며 실제 다량의 구매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GS SHOP 자체 제작된 콘텐츠나, 전문 제작사에서 제작된 콘텐츠들이 매월 다양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토대로 발행되어 구매를 꾸준히 일으키고 있습니다. SNS 특성에 맞춰 콘텐츠 초반에 강한 후킹 요소를 넣어 영상을 시청하게 만들고 짧은 영상 내에서 제품의 강점을 빠르게 소구하여 궁금증을 자극하거나, 공감대를 형성하여 지에스홈쇼핑 웹사이트로 랜딩시켜 구매를 유도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매체의 광고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해당 콘텐츠가 적정한 타겟에게 가장 효율적으로 확산되도록 광고 예산도 함께 운용하고 있습니다. 소셜 채널을 구매 채널로 최적화하여 매출을 극대화시키는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컨텐츠 접근으로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구매환경을 제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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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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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