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롯데와인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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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TE WINE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롯데와인 | |||||||||||
LOTTE WINE | ||||||||||||
URL | http://www.instagram.com/lottewine/ 사이트보기 | |||||||||||
소개 | Wine is Mine, 이 구역 와인요정의 본격 와인 영업 계정 <롯데와인 공식 인스타그램> | |||||||||||
키워드 | 롯데와인,LOTTEWINE,WineisMine,와인,Wine,와인스타그램 | |||||||||||
제작년월 | 2017.2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 제품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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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롯데주류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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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디트라이브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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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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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WINE IS MINE"
2040 타깃들의 와인 기호를 만족할 다양한 와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롯데와인. 인스타그램은 롯데와인의 메인 SNS 채널로서 월별 주력 제품을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인요정’이라는 화자를 설정하여 누구나 쉽게 와인에 다가갈 수 있도록 제품뿐만 아니라 푸드, 와인 예절 및 문화를 다양한 콘텐츠 포맷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시즌 이슈를 즉각적으로 반영한 시의성 콘텐츠로 꾸준한 인터랙션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짧고 강하게, 그리고 재밌게 “숏폼 영상 콘텐츠” 인스타그램 채널 특성을 반영하여 짧은 노출로 흥미를 끄는 숏폼 영상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복적인 가사와 멜로디로 후킹하는 ‘와인중독송’, 와인이 화자가 되어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와인칭리뷰”, 어려운 와인 예절도 쉽고 재밌게 “와인모먼트” 콘텐츠는 인터랙션 및 조회수 증가가 보여주듯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친절하고 쉽게 이야기하는 “소통형 콘텐츠” 인스타그램 채널 자체 기능을 활용하여 유저 참여를 강화하는 소통형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품과 함께 와인 문화를 쉽게 재밌게 이야기하여 제품 접근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실시간 질문을 받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와인Q&A”, 각자 선호도에 따라 나의 유형을 댓글로 남기면 맞춤 와인을 추천해주는 “엠비티와인” 콘텐츠는 유저들의 관심이 참여율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경험을 선물하는 “1인칭 체험형 콘텐츠” 시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비주얼 위주의 콘텐츠로 제품 구매 및 서비스 경험 전 탐색 과정을 줄여주며 간접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트렌디 한 와인 바를 소개하는 “와인로그”, 집에서 홈 와인 바를 즐길 수 있는 팁을 제공하는 “홈와인로그”와 “와인한상” 콘텐츠로 와인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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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