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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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Electronics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 |||||||
LG Electronics Instagram | ||||||||
URL | https://www.instagram.com/lgelectronics_kr 사이트보기 | |||||||
소개 | LG전자와 함께한 빛나는 삶의 순간. LG전자와 함께하여 더 편리하고 쾌적해진 삶의 모습을 제안하는 채널. | |||||||
키워드 | LG전자,전자제품,가전제품,Life with LG,Home Appliance,일상 | |||||||
제작년월 | 2017.10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 가전/가구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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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LG전자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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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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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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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기획 의도]
LG전자 인스타그램은 제품과 스토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라이프 서포터즈로써 2017년 10월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식 계정 오픈 후 현재 약 7만여 명의 팔로워와 소통하고 있으며, 2020년 ‘매일매일 LG전자’라는 컨셉으로 고객 곁에 늘 함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LG전자 제품의 기능, 신제품 출시 등의 기업 소식은 물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주제와 형태를 고민하며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신흥 아티스트와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전자 제품'에 아티스트의 '감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여 브랜드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소개] 1) 제품 인테리어 컷 활용한 소비자 경험 소개 - 일반 소비자의 인테리어를 통해 제품을 간접 경험을 도와주는 LG전자 My Home 콘텐츠 - 랜선 집들이 형태의 볼거리를 제공하며 제품 키워드 외 #인테리어스타그램 #홈스타그램 등 다양한 키워드로 확장 2) 아티스트 콜라보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공감 강화 - 생활감 있는 일러스트를 그리는 다양한 T/M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하여 공간 속에 배치된 제품, 그리고 인물 등을 함께 표현한 #LifewithART 콘텐츠 - 제품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과 특장점 등의 다소 딱딱한 정보를 아티스트의 감성을 담은 형태로 제작하여 소비자와의 공감 요소 강화하며 LG전자와 함께하는 Better Life를 보여줌 3) 시리즈형 스토리 툰을 발행하여 정보 및 흥미 제공 - 화면을 터치하면 일시정지 되는 스토리 기능을 활용해 짧막한 글을 읽을 거리를 제공하는 최근 사례 반영 (뉴욕 공립 도서관 사례 참고 @NYPL) - 생활 속 숨겨진 LG전자 요소들을 최근 트렌디한 '반모체'를 활용하여 친근하게 소개한 집밖의 클라쓰 스토리 콘텐츠. - 소비자에게 다소 낯선 기업 정보를 카툰 형태로 제공하여 정보와 함께 흥미를 제공하며 자연스럽게 생활 속 LG전자 노출. 4) 제품 특징을 녹인 퀴즈 콘텐츠로 USP 주목도 있게 전달 - TVCF, 디지털 영상에 인터렉티브 퀴즈를 가미한 삶바퀴 스토리 콘텐츠 - 퀴즈, 설문 등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활용한 주말 퀴즈로 제품 이해도를 높이며 주요 정보에 대해 주목도 있게 소개 [효과 분석] - 2019년 12월 말 대비 현재 약 74% 팔로워 성장 [향후 계획] LG전자가 지향하는 'Innovation For a Better Life’ 모토와 변화하는 모바일 트렌드에 발맞춰 LG전자 제품이 소비자에게 공감을 일으키고 나아가 미래 지향적인 삶으로 변화해나가는 모습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채널로 그 입지를 확실히 다지며 성장해나갈 계획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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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