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LG전자 공식 유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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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Electronics Youtube | ||||||||||
서브타이틀 | LG전자 공식 유튜브 | |||||||||
LG Electronics Youtube | ||||||||||
URL | http://www.youtube.com/LGElectronicsKorea 사이트보기 | |||||||||
소개 | LG전자 신제품 소식, 인플루언서 리뷰 등 다양한 브랜드 영상을 소개하는 유튜브 통합 채널 | |||||||||
키워드 | LG전자,전자제품,가전제품,모바일,Life with LG,제품리뷰 | |||||||||
제작년월 | 2018.5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 가전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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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LG전자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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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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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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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기획 의도]
LG전자 유튜브 채널은 기존 나뉘어져 있던 개별 캠페인 채널들을 모두 아우르는 하나의 통합 채널로써 자사 브랜딩을 강화하며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2018년 5월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유튜브 채널을 통해 LG전자 신제품 TVCF는 물론, 소비자의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품 사용 가이드 및 주요 기능 소개 등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를 확장하며 기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을 고려한 세로형 영상, 인플루언서·셀럽 등과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 리뷰 작업을 하는 등 변화하는 소비자 및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의 다양한 이야기와 소비자가 보고싶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지향하며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소개] 1)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선보이는 신제품 최초 경험 - 영상에 친숙한 밀레니얼/Z세대 공략 및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신제품 출시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 -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유튜브 채널 내 공개 행사 영상 라이브 송출 (참고 기사 URL] https://www.zdnet.co.kr/view/?no=20200424101348 -> EX1. LG 트롬 워시타워 언베일링 -> EX2. LG 벨벳 디지털 런웨이 2) 제품 별 HOW TO 영상으로 상품 세부 설명서 역할 - 실제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 가이드를 영상 형태로 제공하여 구입 후 After 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케어 -> EX1. 휘센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 -> EX2. 360 공기청정기 클린부스터 청소 방법 3) 다양한 셀럽 콜라보 리뷰영상으로 다양한 시각 및 흥미 제공 - 제품의 기능 및 특장점 등 자칫 딱딱할 수 있는 USP 정보를 소비자와 친숙한 셀럽과 콜라보형태로 제작하여 공감 및 이해 요소 강화 4) LG전자 베스트샵, 서비스 센터 등과 연계하여 영업현장 지원 - 유튜브 게재 영상을 오프라인 베스트샵, 서비스 센터 등 함께 활용하여 오프라인 영업현장 서포트 [효과 분석] - 2019년 12월 대비 현재 구독자 수 약 2배 증가 [향후 계획] LG전자 유튜브는 변화하는 소비자 및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의 다양한 이야기와 소비자가 보고싶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해서 알리는 LG전자 통합 유튜브 채널로 그 입지를 다지며 성장해나갈 계획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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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